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8,100원 I 최고가 : 8,1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B32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프랑스 신철학의 기수로 떠올랐던 베르나르 앙리 레비와 <소립자>의 작가 미셸 우엘벡이 만났다. 프랑스의 문제적 지성으로 꼽히는 두 인물이 작가로서의 삶과 고민을 6개월 간 주고받은 28통의 편지 속에 담아냈다.

문단의 사건으로 기록될 만한 두 사람의 편지교환은 ‘세상과 불화하는 작가’라는 공통점에서 출발해 프랑스 최고의 지성답게 문학과 현실, 역사, 철학, 예술 등 다양한 주제로 뻗어나간다. 28통의 편지는 그들이 자신들의 배경을 이루고 있는 시대와 사상 그리고 역사에 대해 얼마나 치열하게 고민했는지를 보여주는 생생한 증거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0년 2월 27일자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0년 2월 27일자
 - 한겨레 신문 2010년 2월 27일 지성 새책

최근작 :<아메리칸 버티고>,<철학은 전쟁이다>,<공공의 적들>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2010년 공쿠르상
최근작 :<러브크래프트 : 세상에 맞서, 삶에 맞서>,<세로토닌>,<투쟁 영역의 확장> … 총 16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사르트르 vs 카뮈>,<사르트르와 폭력>,<[큰글자] 사르트르와 보부아르의 계약결혼> … 총 80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와 같은 학교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프랑스 몽펠리에 3대학에서 사르트르 연구로 불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미네르바교양대학 교수를 역임했고 현재 프랑스 인문학 연구모임 ‘시지프’를 이끌고 있다. 주로 프랑스 철학과 문학에 관한 저서와 역서를 다수 출판했고, 어린이 동화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특히 프랑스 동화를 번역하는 일에 매력을 느끼고 있다. 전문적인 철학책과 문학이론서 외에도 『수의 신비』, 『알파벳의 신비』, 『알랭의 행복론』 등과 같은 교양서를 번역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