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4,900원 I 최고가 : 4,9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A42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아서 코난 도일이 처음으로 셜록 홈즈와 왓슨 박사라는 인물을 창조해 낸 작품이다. 자신의 창조자인 아서 코난 도일에게 작가로서의 명성을 안겨준 인물, 셜록 홈즈. 셜록 홈즈는 지식과 훈련을 바탕으로 시원하게 사건의 실체를 파헤친다. 무엇보다 그는 그 과정을 즐긴다. 그리고 그는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범죄 수사를 공부한 노력파다.

아프가니스탄 전쟁에서 끔찍한 일을 겪고 돌아와 런던에서 몸을 회복하던 존 왓슨 박사는 새롭게 만나 알게 된 셜록 홈즈라는 수수께끼 같은 사내와 함께 생활하게 된다. 그러나 런던 남동부 지역에 있는 지저분하고 불길하게 보이는 집에서 끔찍하게 살해당한 채 발견된 사내의 시체 때문에 두 남자의 베이커가 221B번지에서의 평화로운 일상은 끝이 나버리고 만다.

희생자의 얼굴은 왓슨이 일찍이 본 적 없는 공포와 증오로 일그러진 상태였다. 벽에는 독일어로 '복수'라는 뜻의 단어가 피로 쓰여 있지만 피해자의 몸에는 아무 상처도, 다툰 흔적도 남아 있지 않았다. 왓슨은 머리가 빙빙 도는 것 같았지만 홈즈는 오히려 자신의 추리력에 대한 도전을 즐겁게 받아들이는데…

<주홍색 연구>에서의 사건이 해결된 뒤 세상 사람들은 모두 그 공을 다른 사람들에게 돌리지만 홈즈는 전혀 개의치 않는다. '정의 구현을 위해서'라는 거창한 의식을 갖고 있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사건 해결로 인한 세간의 명성도 바라지 않는 남자. 아직은 명성이 드높아지기 전인 초기작 속에서 '이런 일이 원래 다 그런 거'라며 호탕하게 웃는 셜록 홈즈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1부
2부

작품해설

작가 연보
주해

최근작 :<셜록 홈스 베스트 단편선 3>,<우국의 모리아티 15>,<셜록 홈스 베스트 단편 22선> … 총 263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74종 (모두보기)
소개 :한양대학교를 졸업하고 방송국 PD와 인터넷 기획자로 일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거인들의 몰락』 『나이트 이터널』 『아르테미스』 『천사학』 『본 슈프리머시』 『문신 속 여인과 사랑에 빠진 남자』 『높은 성의 사내』 『스노크래시』 『파이트』 『남겨진 자들』 『열세번째 시간』 『밤의 기억들』 『셜록 홈즈: 주홍색 연구』 『셜록 홈즈: 바스커빌 가문의 개』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81종 (모두보기)
소개 :영국의 런던필름스쿨과 트리니티 칼리지 졸업 후 작가 및 비평가로 활동 중이다. 신화와 정신지리학, 과거 런던의 수사법을 연구하고 있으며 저서로 <러드 히트>, <화이트 채플, 주홍색 추적>, <강 하류>, <랜도의 탑>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영국 맨체스터 대학에서 히브리어를 전공했다. 영국 펭귄북스의 에디터로서 셜록 홈즈 시리즈를 전문으로 편집하고 있다. <런던의 죽음>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