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덧셈뺄셈만 할 줄 알면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책을 목표로 집필했다는 저자의 말처럼, <벌거벗은 통계>에는 어려운 전문용어나 수식은 등장하지 않는다. 대신 통계 실무 현장에서 수집한 생생한 사례와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쉽고 적절한 비유, 명쾌한 분석을 통해 우리 앞에 가로놓은 숫자의 연무를 말끔히 걷어준다.

저자는 통계학을 얼마나 아느냐에 따라 우리의 정보 해석 능력도 커다란 차이를 보이고, 통계를 올바로 이해하는 것이 곧 세상에서 벌어지는 일을 바르게 판단하는 기초가 된다고 설명한다. 사악한 통계, 정직한 통계, 멍청한 통계 등 우리를 긴장과 경악으로 몰아넣은 주장들에 얽힌 놀라운 진실을 밝힌다.

미국의 저명한 통계학자 대럴 후프의 <통계로 거짓말하는 방법How to lie with Statistics>(1954)에서 영감을 받아 집필한 것으로, 1991년에 초판이 출간되자마자 독일 경제경영 부문 최고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그 후 20여 년간 꾸준히 수정·증보되면서, 현재까지도 아마존 통계경영학 부문 스테디셀러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작 :<통계의 함정>,<벌거벗은 통계>,<상식의 오류 사전 747>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통계학자. 도르트문트 공과대학 경제통계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다년간 독일학술진흥재단 통계학분과 자문위원을 맡고 있고 《독일경제학 리뷰》를 창간, 발행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재기발랄한 문장과 폭넓은 관심사, 날카로운 학문적 통찰을 바탕으로 한 저자의 칼럼은 《슈피겔》《포커스》《차이트》《벨트》 등 주요 언론에 단골로 실리고 있다. 지금까지 30권 이상의 저서, 통계학 사회학 경제학 언어학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연구 간행물을 200회 이상 출간했다.
최근작 : … 총 65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독어교육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독일 마부르크 대학에서 독문학을 공부했으며, 서울대 강사 등을 거쳐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홀로 맞는 죽음』 『황태자의 첫사랑』 『씁쓸한 초콜릿』 『삶의 끝에서 나눈 대화』 『새로운 대중의 탄생』 『시간의 의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