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안마시술소로부터 스포츠마사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마사지 업소들이 성황이다. 이런 현상의 배후에는 보다 근본적인 문화심리학적 문제가 숨어 있다. 인간에게 가장 근본적인 욕구는 만지고, 만져지는 것이다.

애무를 하고, 애무를 하고자 하는 욕구는 식욕, 성욕 보다 앞서는 가장 살아서 움직이는 동물들의 가장 근본적인 욕구이다. 온갖 사회적 지위와, 문화적 장치들로 치장을 하고 있지만, 이 근본적인 욕구가 채워지지 않는 삶이란 너무 허탈한 것이다.

피부는 발생학적으로 뇌의 조직과 그 뿌리가 같다. 같은 세포로부터 하나는 뇌로, 하나는 피부로 갈라져 발달하는 것이다. 뇌를 끊임없이 자극하여 생동감 있는 삶을 살아야 하는 것처럼, 피부도 끊임없이 자극되어야 한다.

책은 만지고 만져지는 가운데 인간이 얼마만큼 서로 정서적으로 소통하고 또 어떻게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는지 보여준다. 또 연인이나 부부사이에서, 부모와 자식사이에서, 그리고 타인에게 혹은 스스로 애무를 통해 소통하는 기술을 알려준다.

최근작 :<애무, 만지지 않으면 사랑이 아니다>,<아이의 뇌는 피부에 있다>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1967년 시즈오카 현에서 태어나 와세다대학 대학원 인간과학연구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2007년 현재, 쇼토쿠 대학 인문학부 강사와 임상발달심리사를 병행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애무, 사람의 마음에 닿는 힘>, <몸과 마음의 고리를 풀자>, <알기 쉬운 임상심리학> 등이 있다.
최근작 :<노는 만큼 성공한다>,<목사 김선도 1~2 세트 - 전2권>,<목회가 참 신났습니다> … 총 38종 (모두보기)
인터뷰 :인생, 좀 재미있게 삽시다! - 2009.06.26
소개 :

야마구치 하지메 (지은이)의 말
애무! 에로틱한 이미지가 연상되는가? 이 책에서 말하는 '애무'란 '애정을 가지고 사람과 접촉하는 것'을 의미한다. 부모가 아이를 꼭 껴안는 것, 연인끼리 손을 잡는 것, 간호사가 환자의 몸을 어루만지는 것 등도 모두 애무에 포함된다. 한국 사람들은 서로 충분히 만지고 만져지며 살고 있을까?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애무가 얼마나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