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를 넘나드는 놀라운 이야기
어린이 장르문학 시리즈

스토리블랙

야광 안대

왜 어린이가 공포 동화를 읽어야 할까?

혼자 엘리베이터를 타기도 무섭고, 잠들기 전 불 꺼진 방안이 무섭다면서도 기어코 호기심에 손을 뻗어 책장을 넘기고야 만다. 예로부터 하지 말라면 더 하고야 마는 본능을 건드리는 장르가 바로 공포 아닐까.

문학을 통해 좋은 관계를 쌓아가고 아름다운 감동을 전하기에도 부족한데 왜 기괴하고 낯선 공포 동화를 읽어야 할까.

공포 동화 속에는 어른이 잊고 지낸 어린 시절 서툴렀던 관계의 불안과 낯선 세계에 대한 두려움이 적나라하게 담겨 있다. ‘너만 그런 게 아니야.’ ‘도망치지 마. 끝까지 마주하지 않으면 더 나쁜 일이 일어날 수 있어.’ ‘괜찮아. 네 잘못이 아니야.’ 공포 동화는 아이들이 마음속에 감춰둔 각자의 불안과 두려움을 꺼내 직면하게 한다.

예방주사 놓듯 미리 겪어 보게 하고, 상상도 못 한 해결을 통해 감정의 해방을 선사한다. 공포의 형식을 빌려 가족 간의 소통을 단절을 경고하고, 타인을 살피지 못하는 이기심의 결말을 보여주며, 미처 살피지 못했던 아이들 마음속 억눌린 목소리를 들려준다.

그럼에도 걱정이 된다면 어른이 같이, 또는 먼저 읽어보고 살펴보면 좋겠다. 공포 동화를 읽어서 생기는 무서움보다 진짜 더 무서운 일은 아이의 목소리를 막고, 부풀어 올라 언제 터질지 모르는 불안을 외면하는 일이다. 아무에게도 꺼내지 못했던 아이의 목소리가 들리는 공포 동화의 세계로 당신을 초대한다.

<초등학생이 좋아하는 동화책 200> 저자, 그림책 잡지 <라키비움J> 수석기자,김포 은여울초 교사 이시내

대상 도서 2권 이상 구매 시, 야광 안대

꼭 읽어주세요
  • 이벤트 기간 : ~ 소진 시까지
  • 이번 주문으로 발생할 예상 마일리지에서 우선 차감됩니다.
  • 예상 마일리지로 부족한 금액은 기존에 보유한 적립금, 마일 리지 순서로 차감됩니다.
  • 보유 적립금/마일리지가 부족한 경우, 남은 금액은 추가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 참고서, 중고도서, 외국도서,전자책 주문금액은 제외됩니다.
  • 사각사각
"완벽한 아이가 아닌, ‘나’를 사랑해주길 바랐던 아이는 부모의 손톱을 먹은 쥐 인간과 흰 쥐가 되어버린 부모 중에 누구를 가족으로 선택할까?
옛이야기가 여전히 반복되는 건 지금 우리가 무언가 놓치고 있기 때문이다. 아이가 진짜 부모를 기억하는 데 필요한 건 과연 무엇일까?"
-
이시내
공포 동화의 세계로
리스트의 모든상품을 선택합니다.
해리스 버딕과 열네 가지 미스터리
레모니 스니켓 외 지음, 크리스 반 알스버그 그림, 정회성 옮김
13,500원(10%할인) / 750
사각사각
김정신 지음, 홍세인 그림
10,350원(10%할인) / 570
새빨간 구슬
김해우 지음, 황미옥 그림
10,350원(10%할인) / 570
낯선 발소리
성완 지음, 0.1 그림
10,350원(10%할인) / 570
빨간 송곳니
조성희 지음, 이로우 그림
10,350원(10%할인) / 570
0812 괴담 클럽
김기정 외 지음, 전명진 그림
9,000원(10%할인) / 500
한밤중 스르르 이야기 대회
황종금 지음, 김한나 그림
8,550원(10%할인) / 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