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주의 (菜食主義, vegetarianism)
인간이 동물성 음식을 먹는 것을 피하고, 식물성 음식만을 먹는 것을 뜻한다. 동물성 음식은 보통 동물로 만든 음식과, 동물로부터 나온 유제품(우유, 버터, 치즈, 요구르트 등), 동물의 알, 동물 성분을 물에 넣고 끓인 국물과 어류까지도 포함하는 말이지만, 일부 엄격하지 않은 채식의 경우에는 동물의 고기를 제외한 일부의 동물성 음식을 먹는 경우도 있다.
(위키백과)
동물성 단백질을 포함하는 일부 식품을 완전히 배제하는 식품섭취 유형으로, 고기, 생선, 달걀을 먹지 않는 락토(lacto), 고기, 생선, 유제품을 먹지 않는 오보(ovo), 육류와 가금류를 섭취하지 않는 페스코(pesco), 곡식, 채소 및 유제품을 섭취하는 락토(lacto) 등으로 분류된다. 또한 채식주의자들은 거의 정제하지 않아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을 선호하며(통곡물, 통밀빵 등),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콩류)을 주로 섭취한다. (<그랑 라루스 요리백과> 중) 
To do
채식은 어렵지만, 채소 습관
채식을 시작해보고 싶은 사람들
일상을 크게 바꾸지 않고 내 삶에 약간의 채소를 더하고픈 사람들에게 권하는
몇 가지 가벼운 습관

1. 물에 우려서 마셔요
채소를 먹지 말고 마셔보세요.
채소의 미네랄이 가득 우러난 미네랄워터 레시피 10가지를 알려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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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식 연습
여러 가지 이유로 채식 라이프에 도전하려는 사람들에게
채식과 친해지는 연습의 과정들을 자세하게 안내한다!

1. 내 밥상 돌아보기
지금껏 내가 먹어온 음식들, 현재 나의 푸드 라이프스타일 점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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