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럴라인 냅 <명랑한 은둔자>
리커버 특별 양장본
“나는 명랑한 은둔자야.”
고독의 즐거움, 고립의 괴로움을
우아하게, 솔직하게, 유머러스하게 말하는 지적인 목소리

캐럴라인 냅은 삶의 미스터리가 크든 작든 그 모두를 예민하게 살피고, 무엇보다 거기서 자기 이해를 갈망했던 작가다. 냅은 살면서 몇몇 끔찍한 중독에 빠진 경험이 있는데, 삶의 불가사의한 두려움으로부터 달아나고 싶을 땐 술로, 그런 자기 자신을 호되게 통제하고 싶을 땐 음식을 거부했다. 그는 이런 자신의 깊은 내면 이야기를 솔직하게, 우아하게, 또렷하게 고백해 세상을 놀라게 했다. 《드링킹》 《욕구들》 《남자보다 개가 더 좋아》 등이 그의 주요작이다.
캐럴라인 냅은 《명랑한 은둔자》에서는 혼자 살고 혼자 일했고, 가족과 친구와 개와 소중한 관계를 맺으며 자기 앞의 고독을 외면하지 않았던 삶을 이야기한다. 자신의 강함과 약함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서 결국 삶의 명랑을 깨달은 저자로부터, 우리는 만난 적 없지만 오래 이어온 듯한 우정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그의 재능이다.

디자이너의 말
《명랑한 은둔자》 스페셜 에디션 표지는 캐럴라인 냅의 글처럼 따뜻하면서 단단하고 우아한 느낌을 주고 싶었다. 그리고 기존 표지에 변화를 주면서도 연결되는 요소를 가미하고 싶다는 생각에 각양장으로 장정을 바꾸면서도 판형은 기존 책과 동일하게 유지했고, 표지 그림을 작은 프레임 안에 배치해 밖으로 향하는 시선의 여백을 만들었다. 어찌 보면 간소한 디자인이지만 종이의 질감을 살리고 제목은 박으로 후가공을 했고, 그림은 형압 처리한 프레임 위에 별도로 인쇄해 붙이는 공정이 추가되어 여러 겹의 물성이 느껴질 수 있도록 했다. 《명랑한 은둔자》를 많이 사랑해주셨던 독자 분들이 같이 읽고 싶은 누군가에게 선물할 수 있는, 그런 특별한 책이 되었으면 좋겠다.
―바다출판사 디자인팀 고영선

추천사
“캐럴라인은 내 친구 같고 내 자신 같다. 아마 당신도 그럴 것 같다. 당신이 혼자 있기를 좋아하고, 수줍음이 많고, 가족에 대한 불가해한 죄책감이 어렴풋이 있고, 우정을 존중하고, 최소한의 친구들과 깊은 우정을 특히나 좋아하고, 자신의 어두운 면과 과잉된 면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그걸 잘 다스릴 수 있게 되기까지 방기와 고투를 반복해왔다면. 가끔은 자신이 정말로 미친 것은 아닐까 흠칫 놀라고, 평범함을 지극히 사랑하고, 이 세계에서 일어나는 온갖 사건들에 자기 경험을 겹쳐두고 생각해본 적이 있다면. 누가 알아주든 아니든, 자신이 명랑한 사람임을 잊지 않고 있다면. 이토록 명랑한 사람의 마지막 저서 속에서 나는 실컷 웃었다. 웃고 나서야 알았다. 캐럴라인에게 내가 강렬한 우정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누군가의 인생은 그 자체로 우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김소연 시인

“이전에 나는 냅의 글을 하나의 키워드로 요약하라면 ‘중독’이 그 키워드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명랑한 은둔자》를 옮기고 나니 그 생각이 바뀌었다. 냅의 글은 늘 변화에 관한 이야기였다. 과거의 악습이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려고 애쓴 이야기, 느닷없이 닥친 상실이나 깨달음을 수용하려고 애쓴 이야기였다. 단순히 중독을 극복한 성공담이 아니었다. 사람은 누구나 언제나 조금은 달라질 수 있고, 달라지기를 포기하지 않는 한 점점 더 편안한 (더 자유롭고, 더 즐겁고, 더 자신다운) 자신이 될 수 있다고 증언하는 글이었다. (……) 자, 여기 책으로 저를 (아주 조금이지만) 바꾼 작가를 소개합니다, 그립고 기쁜 마음으로.”
―김명남 옮긴이
이벤트 기간
72일 ~ 소진 시까지
<명랑한 은둔자> 리커버 특별 양장본 구입 시,
문장 노트 (마일리지 차감)
  • - 이번 주문으로 발생할 예상 마일리지에서 우선 차감 됩니다.
  • - 예상 마일리지로 부족한 금액은 기존에 보유한 적립금, 마일리지 순서로 차감됩니다.
  • - 보유 적립금/마일리지가 부족한 경우, 남은 금액은 추가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리스트의 모든상품을 선택합니다.
명랑한 은둔자 (리커버)
캐럴라인 냅 지음, 김명남 옮김
14,400원(10%할인) / 800
욕구들
캐럴라인 냅 지음, 정지인 옮김
16,200원(10%할인) / 900
드링킹, 그 치명적 유혹
캐럴라인 냅 지음, 고정아 옮김
13,050원(10%할인) / 720
남자보다 개가 더 좋아
캐롤라인 냅 지음, 고정아 옮김
10,800원(10%할인) / 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