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격차>
본투리드 만년필
쌤앤파커스 도서 구매 시 <초격차> 본투리드 만년필
  • - 이번 주문으로 발생할 예상 마일리지에서 우선 차감 됩니다.
  • - 예상 마일리지로 부족한 금액은 기존에 보유한 적립금, 마일리지 순서로 차감되며, 부족한 경우 추가 결제하셔야 합니다.
초격차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경영자들에게"
권오현 지음 / 쌤앤파커스
반도체 연구원으로 입사하여 최고경영자의 자리까지 오른 입지전적 인물 권오현 회장이 삼성전자에서의 지난 33년의 시간을 회고하며 정리한 경영의 원칙들을 소개한다. 책의 제목으로 쓰인 초격차 전략은 그가 구체화시킨 삼성의 실제 전략으로, 적자를 내던 반도체 사업의 돌파구 마련을 위해 실행한 일종의 혁신안이었다. 치킨게임을 끝내기 위해서는 경쟁자가 쫓아올 수 없는 절대 경쟁력 즉, 비교 불가한 절대적 기술 우위와 끊임없는 혁신이 필요했던 것이다. 그러나 초격차는 단지 기술의 격차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더욱 중요한 것은 그에 걸맞는 구성원들의 격이다. 그가 서문에서 말한 것처럼 경영은 결국 인간을 이해해야 하는 감성의 영역이다. 그래서 권 회장은 책의 대부분을 사람, 그 중에서도 조직을 이끄는 리더에 할애한다.

그는 점진적인 개선으로는 혁신에 이를 수 없으며, 회사가 혁신하려면 리더부터 변해야 한다고 단언한다. 구성원들은 리더의 말보다는 행동으로 그를 판단하므로, 구성원들의 실천을 이끌어 내려면 리더의 강한 의지와 과감한 실행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듯 이 책은 리더가 갖춰야 할 덕목부터, 전략과 의사 결정, 조직 관리와 인재 양성 등에 이르는 리더십의 기본에 대해 이야기한다. 오랜 경험에서 우러나온 진솔하고도 냉정한 그의 조언은 경영자가 아닌 우리 개개인에게도 충분한 울림을 전한다. 우리는 모두 각자의 삶을 경영하는 리더이기 때문이다. 여러 번 곱씹고 싶은 이 책은 리버풀 FC의 전설 빌 샹클리 감독이 남긴 명언을 떠오르게 한다. '폼은 일시적이지만, 클래스는 영원하다(Form is temporary, Class is permanent).' -경영MD 홍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