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비헤이비어 저자 북토크

<소셜 비헤이비어>
김성준 북토크

<소셜 비헤이비어>
  • 저자
  • 김성준
  • 일시
  • 2024년 6월 22일 (토) 오후 2시
  • 장소
  • 영등포 본 아카데미 홀(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165 1층) 지도보기
  • 모집 인원
  • 100명
  • 유의사항
  • * 북토크 티켓 구매 1건당 1인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최대 2개까지 구매 가능)
    * 동반인 동행 참석은 불가하며 신청자 본인만 참석 가능합니다.
    * 결제 완료 순으로 판매가 마감됩니다. 취소분 발생 시 재판매될 수 있습니다.
    * 북토크 2일 전 입장 관련 안내 문자가 발송되며, 입장 확인시 사용됩니다. 강연 2일 전이 주말, 공휴일인 경우 직전 업무일 발송 예정입니다. (문자 발송 : 6월 20일(목) 예정)
    * 나의 계정에 등록된 휴대전화 번호를 기준으로 문자가 발송되니 문자발송일 전까지 나의 계정 내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 티켓 양도는 불가능하며, 캡쳐 및 복사 등의 방식으로 타인에게 전달된 정보로는 입장할 수 없습니다.
    *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며 주차비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 강연은 2시에 시작되니 원활한 진행을 위해 20분 전까지 참석 확인을 부탁드립니다.(안내 시간 이전에 도착하셔도 입장 체크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좌석은 입장 순서대로 배정됩니다.
    * 별도의 사인회는 없습니다.
    * 물을 제외한 음식물 반입은 어렵습니다.
    * 해당 티켓은 배송되지 않는 상품으로 현장에서 구매내역 혹은 문자, 성함, 휴대폰 번호 확인 후 참석 가능합니다.
    * 본 행사는 출판사 주관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행사 진행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 (이름 / 휴대폰 번호 뒷자리) 가 출판사로 전달되며, 해당 정보는 이용 후 파기됩니다.
취소 / 환불 관련 안내
  • 도서와 북토크 티켓 결합 상품의 경우, 도서 또는 북토크 티켓만 부분 취소 및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티켓 취소 및 환불은 1:1 문의로만 가능하며, 입장 안내 문자 발송 예정일인 강연 시작일 3일 전부터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신청 가능 기한 경과 이후 상해, 질병, 입원 등으로 인해 참석이 불가능하신 경우 '진단서' 증빙 자료를 구비하여 1:1 문의를 통해 접수해주십시오. (전화 문의 접수 불가)
저자 : 김성준

뉴욕 파슨스디자인스쿨에서 디자인 경영학을 전공하고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에르메네질도 제냐에서 패션 머천다이저, CJ 오쇼핑에서 브랜드 컨설턴트, 연성대학교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 겸임교수 등을 역임했다. 2015년 시몬스에 합류해 뛰어난 경영 전략으로 시몬스의 매출과 이미지 변화에 공헌하여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2023년 말부터 시몬스 디자인 스튜디오를 맡아 ESG 브랜딩을 시작했다.



소셜 비헤이비어
김성준,홍현경 (지은이) ㅣ 웨일북

김성준 시몬스 브랜드전략부문 부사장이 급변하는 시대에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한 결과의 총체다. 저자는 역사부터 인문학, 사회학까지 종횡무진하며 발견한 마케팅의 핵심 비밀이자 이 책의 제목이기도 한 ‘소셜 비헤이비어(Social Behavior)’의 모든 것을 이 책을 통해 전격 공개한다.
그동안의 마케팅은 소비자의 심리를 추론해 소비자가 매장을 찾아 물건을 사게 하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소셜 비헤이비어’를 이해하게 되면, 소비자의 행동을 관찰하고 일정한 패턴을 파악해 심리를 유발할 수 있게 된다.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자신도 모르게 브랜드를 선택하고 열광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혁신적인 역설계인 것이다.
저자는 이 책 <소셜 비헤이비어>에 소비자의 행동을 설계하고 유발하는 ‘인플루언서’ ‘팬덤’ ‘바이럴’ 등을 활용하는 법부터 미래 기업의 새로운 생존 전략인 ‘ESG’까지, 12개의 히든 키워드로 묶어 훌륭한 케이스 스터디와 함께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