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수역점] 서가 단면도
(0)

이시형 박사는 '화병(Hwa-byung)'을 세계 최초로 정신의학 용어로 만든 정신의학계의 권위자이다. 그는 첫 저서 <배짱으로 삽시다> 이후 끊임없이 우리 사회에 건강한 정신과 자연체로 살아가는 법에 대한 화두를 던져오며 '국민 의사'라고 불렸다. 그런 그가 올해 2019년 86세의 나이로 새롭게 '나이듦'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고 나왔다.

이시형 박사 자신의 에피소드와 철학을 통해 지금 시대에 필요한 '진정한 어른'에 대해 사유하게 한다. 나이를 먹는다고 어른이 될까? 나는 진짜 어른일까? 어떻게 나이를 들어가야 제대로 나잇값을 하는 것일까? 내가 살아온 지난 시간과 나이 들어가는 나 자신에 대해 예의를 갖추는 법에 대해 들려준다.

첫문장
살면서 겪은 온갖 크고 작은 세상의 풍파와 실패, 좌절의 경험들이 삶에 굳은살처럼 박힌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행복도 배워야 합니다>,<[큰글자도서] 내 삶의 의미는 무엇인가>,<[큰글자도서] 이시형의 신인류가 몰려온다> … 총 149종 (모두보기)
소개 :

이시형 (지은이)의 말
작금의 우리 한국 사회도 어쩐지 우리 영감들 모습을 닮아가는 건 아닌가 두려운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국내외 사정이 녹록치 않습니다. 젊은이는 일자리가 없어 실의에 빠져 있고, 중년층도 겨우 마련한 식당, 프랜차이즈 어느 하나 잘 되는 게 없다고들 난리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모두가 자신감을 잃어선 안 되겠습니다. 우리에겐 그 어려운 시절을 이겨낸 경험과 관록이 있습니다. 위기에 대처하는 지혜와 슬기가 있습니다. 어떤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패기와 열정이 있습니다.
여러분, 다시 한 번 분발합시다. 저의 이 작은 호소가 잘 들리지 않겠지만 그 힘들고 어려웠던 지난날을 슬기롭게 이겨냈던 관록으로 주어진 삶에 다시 한 번 헌신할 수 있기를 빌어봅니다.
세계 어딜 내놓아도 존경스럽고 자랑스러운 여러분, 우리에겐 아직 할 일이 많습니다. 어쩌면 인생은 지금부터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특별한서재   
최근작 :<가짜 모범생 2>,<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큰글자도서] 너만 모르는 진실>등 총 100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18위 (브랜드 지수 88,546점), 청소년 인문/사회 37위 (브랜드 지수 12,358점)
추천도서 :<내일은 내일에게 (청소년판)>
우리나라 청소년문학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디딤돌 같은 역할을 한 베스트셀러 작가 김선영 이 특별히 자신의 십대 모습을 소환한 작품이다. 영영 혼자가 될까 봐 무서운 주인공 연두는 스무 살이 되기 전에 몸속 눈물을 말려버리는 것이 목표이다. 하지만 “행여 또다시 눈물이 흐른다 해도 바람이 말려줄 거다. 바람은 불고 지나가고 또다시 불어오니까”를 이야기한다. 숨이 막힐 때 ‘내일은 내일에게’ 주문처럼 되뇌어라!

-특별한서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