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심리학에서 우울증 연구는 주로 여성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실제 통계를 봐도 여성이 우울증을 앓는 경우가 남성보다 두 배 높고,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는 경우도 단연 여성이 주를 이룬다. 하지만 우울증으로 인한 자살률이 남성이 여성보다 두 배 높은 것으로 드러나면서(2018년 통계청 자료) 남성 우울증이 하나의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그동안 남성 우울증은 왜 사각지대에 있었을까.

『남자는 우울하면 안 되나요?』는 수면 위로 잘 드러나지 않는 남성 우울증의 특성과 진단, 그리고 이에 맞는 치료법을 명료히 소개한다. 저자인 로티미 아킨세트는 저자는 NHS 상담 서비스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치료 상담자이자 임상심리학자다. 실제 두 아이의 아빠이기도 한 그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남자들이 겪고 있는 심리적인 문제들과 그 치료법에 대해 현실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저자는 고민을 털어놓지 못하는 남자들의 성향이 우울증 진단 및 치료를 가장 어렵게 만드는 요인이라 꼬집는다. 모든 것을 남의 도움 없이 혼자 해결하려다 문제를 키우고 급기야 치료도 해보기 전에 자살로 생을 마감하는 경우가 많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그만큼 우울증을 치료하는 데 있어서 남자들의 감정을 처리하는 문제는 중요하다. 책은 남성들이 감정을 인식하고, 표현하고, 털어놓는 방법을 소개하며 남성 우울증에 대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첫문장
만약 누군가 당신에게 당신 스스로를 딱 열 글자로 표현해보라고 하면 뭐라고 말할 수 있을까?

: “저자는 평소에 마음을 관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강조한다. 나 역시도 틈만 나면 ‘자기 마음 챙깁시다!’라고 외치지만 이 책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당신은 자신을 얼마나 알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자신의 감정을 만나고, 그 감정을 이해하는 법에 대해 알려준다. 이어서 라이프스타일 점검과 건강관리부터 멘탈 강해지는 법까지 저자는 다양한 예시와 구체적인 팁을 통해 따뜻하면서도 든든한 조언을 우리에게 전한다. 울고 싶어도 울지 못하는 한국의 남자들과 어디선가 몰래 울고 있을 남자들의 부모, 배우자, 여자 친구 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 “이 책은 사회적 통념에 얽매여 있는 남자들의 삶이 왜 문제인지를 자각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남자들이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새로운 삶으로 발 디딜 수 있게 촉매 역할을 할 것이다.”
콜린 잭슨 (전 영국올림픽 국가대표(육상), BBC해설위원)
: “감정 표현에 인색한 것이 미덕이라 생각했던 남자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9년 12월 28일자 '책의 향기/밑줄 긋기'
 - 세계일보 2019년 12월 28일자

최근작 :<남자는 우울하면 안 되나요>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인하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과 한국어문학을 공부했으며 미국 트로이 대학교에서 영문학을 공부했다.
현재 출판번역가이자 기획편집자로 활동하고 있다. 《사진신부 진이》《괜찮다고 말하면 달라지는 것들》 《헬리콥터 하이스트》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