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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청역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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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에는 창의성이 더욱 요구될 것이다. 그런데 창의성은 하루아침에 저절로 생기지 않는다. ‘과연 언제 어떻게 우리 아이의 창의성을 키워줘야 할까?’라고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저자는 ‘영유아기에 예술교육을 시작하라’고 명쾌하게 조언한다.

출생 직후부터 6세까지 아이의 뇌는 성인의 뇌보다 2.5배 더 활동적이며 신체적·인지적·사회적·감정적인 발달을 급진적으로 경험한다. 이 시기에 이뤄지는 예술교육은 아이의 뇌 발달은 물론이고 인성, 사회성, 학습력 등 다방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무엇보다 이때 키운 창의성은 평생 간다.

교육학, 심리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하버드대학교 하워드 가드너 교수는 영유아가 서로 다른 영역의 지능을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이 창의력 증진에 도움된다고 했다. 따라서 모래놀이, 가상 역할놀이, 공놀이, 물놀이, 노래하기, 춤추기 등 생활 속에서 놀이로 예술을 아이에게 경험하게 할 필요가 있다.

이 같은 경험을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줄리아 가브리엘의 에듀드라마, 뉴욕 필하모닉의 베리 영 피플스 콘서트를 직접 탐방한 뒤 중요한 교육 정보들을 정리했고 현실적 조언까지 집대성했다. 아이의 장래에 철저히 대비하고자 하는 부모, 교육 전문가들에게 《하버드 예술교육법》은 영유아 예술교육의 든든한 방향타를 제시해준다.

: 정답 없는 예술 활동에서 아이는 다양성을 배운다.
: 예술이 풍부한 환경에서 자란 아이들이 성숙한 사회를 만든다.
홍승찬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예술감독)
: 교육 같은 교육보다는 놀이로서 예술교육이 좋다.
임상빈 (성신여자대학교 서양화과 교수)
: 예술교육은 기술교육이 아니라 삶의 문제를 다루는 활동이다.
손미정 (예술의전당 창의문화팀장)
: 예술교육은 생각을 유연하게, 인생을 풍요롭게 한다.
이형규 (강남심포니 오케스트라 오보에 수석·서울 솔리스트 윈드 오케스트라 지휘자)
: 다채로운 예술교육들이 아이의 삶을 즐겁게 한다.

최근작 :<하버드 예술교육법> … 총 2종 (모두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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