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서현점] 서가 단면도
(0)

한반도 문제에 천착해온 홍석현 저자의 신작. 2018년 찾아온 평화 국면을 어떻게 이해하며, 그 이면에 깔린 이해당사국들의 입장을 들여다보고, 우리가 이 국면에서 주도권을 잃지 않으면서 한반도에 평화를 정착시킬 수 있는, 나아가 통일로 나아갈 수 있는 홍석현 이사장의 평화 로드맵을 스무 고개식 문답 형식으로 제시한다.

첫문장
2017년의 전쟁 위기와 비교해볼 때 현재 상황은 대반전이라 할 만합니다.

법륜 (평화재단 이사장)
: 이제 시작이다. 평화와 상생의 시대로 가는 과정에서 숱한 난관이 나타날 것이다. 남북·북미·미중 사이의 복잡한 함수 관계를 잘 풀어나가야 한다. (…) 저자와는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과제를 함께 공감하며 서로 응원해온 인연이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그 어떤 진보적 입장보다 더 평화 지향적이고 전문적인 통찰을 보여주고 있다. 독자 여러분은 이 책에서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 체제를 어떻게 만들어낼 수 있는가에 대한 새롭고도 담대한 구상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이 책이 한국과 북한 그리고 미국 정부에 하나의 중요한 나침반이 되어주리라 생각한다.
최장집 (정치학자, 고려대 명예교수)
: 한미 관계를 중심축으로 하는 현실주의적 국제 관계의 토대 위에서 남북한 간의 호혜적 경제협력과 문화적 동질성 확대를 통해 평화공존을 통일로 연결시킬 수 있다는 자신의 대안을 제시한다. 남북 관계의 역사적 전환점에서 홍석현 이사장이 과감하게 제시한 평화공존의 거시적 비전을 높이 평가하고 싶다.
김진명 (소설가, 대하소설 <고구려> 저자)
: 이 책에서 가장 날카로운 지점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한 특별한 조언이다. 남북 평화 대장정의 성패는 문재인 대통령과 남한 보수층 간의 공감과 협력에 달려 있다는 예상 밖의 진단이다. (…) 보수의 협조 여부에 따라 성패가 갈린다는 그의 비판적 조언은 동시에 보수층의 책임을 채근하는 대목으로도 읽힌다. 대결 일변도였던 남북의 지형이 미국, 북한, 문재인 정권에 의해 코페르니쿠스적 전회(轉回)를 눈앞에 두게 된 역사적 시기에 과연 어떻게 행동하는 게 옳은지의 문제를 그는 보수 정치권에 제기하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8년 11월 3일자

최근작 :<한반도 평화 오디세이>,<한반도 평화 만들기>,<꿈꾸는 젊은이 매력국가의 길>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메디치미디어   
최근작 :<조국 오디세이>,<뚜벅 터벅 지구별 여행기>,<대통령의 글쓰기>등 총 252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5위 (브랜드 지수 105,98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