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판타지 소품 제작 노하우를 담았다. 코믹·애니메이션 전시회, 영화 발표회, 의상 파티, 소품 제작자 경연 대회, 실시간 롤플레이 대회, 이벤트 행사 참가를 위한 사실적인 소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전문가 수준의 다양한 SF 소품 제작법을 단계적으로 배울 수 있으며, SF 캐릭터와 판타지 캐릭터의 갑옷과 헬멧, 레이저 소총, 거대 전투 도끼 같은 무기를 만드는 법을 알아본다.
최근작 :<SF 소품 제작의 신세계>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가장 멋진 장난감을 소유하려면 직접 만드는 수밖에 없다는 진실 깨우치고 도슨앤어소시에이츠 제작소(Thorsson & Associates Workshop)를 만들었다. 그는 온종일 작업장에 틀어박혀 핼러윈, SF와 판타지 소품과 의상 등 눈에 띄는 어떤 것이든 순수하고 정제된 경탄의 대상으로 탈바꿈해놓는 일에 빠져서 산다. 현재 그의 제작소는 영화와 전시행사, 수집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소품과 의상, 세트 제품 등을 정기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그가 만든 소품들은 소품 제작자 연례 경연대회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작 : … 총 41종 (모두보기) 소개 :포스텍 신소재공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여러 기업체에서 경영기획 업무를 수행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벤 버냉키의 21세기 통화 정책》, 《시너지 솔루션》, 《나는 오늘도 행복한 투자를 한다》, 《유니콘의 눈》, 《21세기 기업가 정신》, 《비트코인의 미래》, 《다크 소셜》, 《플립 싱킹》, 《극한 갈등》, 《리더는 멈추지 않는다》, 《턴어라운드》, 《랭킹》, 《스토리의 기술》, 《더 나은 나를 위한 하루 감각 사용법》, 《그 일이 일어난 방》, 《테... 포스텍 신소재공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여러 기업체에서 경영기획 업무를 수행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벤 버냉키의 21세기 통화 정책》, 《시너지 솔루션》, 《나는 오늘도 행복한 투자를 한다》, 《유니콘의 눈》, 《21세기 기업가 정신》, 《비트코인의 미래》, 《다크 소셜》, 《플립 싱킹》, 《극한 갈등》, 《리더는 멈추지 않는다》, 《턴어라운드》, 《랭킹》, 《스토리의 기술》, 《더 나은 나를 위한 하루 감각 사용법》, 《그 일이 일어난 방》, 《테크심리학》, 《과잉연결시대》, 《내 안의 자신감 길들이기》, 《매그넘 컨택트시트》, 《SF 소품 제작의 신세계》, 《더 툴 북》, 《지칠 때 뇌과학》 등 다수가 있다.
최근작 :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한양대 연극영화학과에서 영화를 전공했다. 이후 무대 제작 프리랜서로 활동하다가 무대 제작소를 직접 공동운영하기도 했다. 2003년 초 서울예술대학에서 기술감독으로 무대제작소를 관리하며 학생 작품의 무대 제작을 지도했다. 2006년 미국 Yale School of Drama에서 Technical Design and Production (무대기술)로 석사과정(MFA)을 마치고 귀국 후 용인대, 서울예술대, 상명대, 청강대, 한양대, 중앙대, 한예종, 아르코 예술인력개발원 등에서 무대기술 관련 강의를 했다. 무대예술전문인 검정위원회 검정위원, 공연장 건립 관련 기술 자문 등의 활동과 무용 [향연], [토너먼트], [묵향], [단], 발레 [Poise], 뮤지컬 [마리앙투와네트], [보니 앤 클라이드], [살짜기 옵서예], [모짜르트 오페라락], [파리의 연인], 판소리 [억척가], 연극 [리어왕], [맥베스], [구름], [소년이 그랬다], [겨울이야기] 등 연극.무용.뮤지컬 등의 기술감독, 무대기계 설계를 하고 있다. 현재 공연 기술/디자인 연구소(TDS)의 대표 기술감독을 맡고 있다. 옮긴 책으로 『무대조명 핸드북』, 『공연 디자인 실무』가 있다.
SF·판타지 소품 제작 노하우 대공개
코믹·애니메이션 전시회, 영화 발표회, 의상 파티, 소품 제작자 경연 대회, 실시간 롤플레이 대회, 이벤트 행사 참가를 위한 사실적인 소품을 만들어 보자. 이 책을 통해 여러분도 전문가 수준의 다양한 SF 소품 제작법을 단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SF 캐릭터와 판타지 캐릭터의 갑옷과 헬멧, 레이저 소총, 거대 전투 도끼 같은 무기를 만드는 법을 배워보자.
당신의 귀한 시간과 돈을 아껴줄 소중한 노하우가 이 책에 있다.
"굉장한 책이다. 읽고 나니 당장 작업장으로 달려가 뭔가 만들고 싶어 손이 근질근질하다. 초보자든 숙련된 소품 제작자든 모두에게 노하우을 제공하는 환상적인 개요서다. 이 책만 있으면 당신도 훌륭한 코스튬 플레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애덤 새비지, 미국 특수 효과 디자이너, 디스커버리 채널 [호기심 해결사] 진행자
이 책에 실린 내용
시제품 제작: 단 한 번뿐인 여러분의 디자인 작업에 쓸 공구와 재료, 기법을 배운다.
페파쿠라 디자이너: 접은 종이를 입을 수 있는 의상으로 바꾸어주는 소프트웨어를 작동해본다.
주형 제작: 원피스 및 멀티피스 주형을 사용하여 시제품을 열 개, 백 개, 천 개까지도 복제할 수 있다.
원심주조: 속이 빈 제품의 주조에 쓰는 주형을 어떻게 만드는지 배운다.
폼 제작: 평범한 마루매트와 공작용 폼을 멋진 모양의 갑옷과 방패로 탈바꿈시켜본다.
진공성형: 자신만의 진공성형장비를 제작하여 플라스틱 판재로 의상 부품을 만든다.
3D프린팅과 CNC: 새로운 디지털 제작기술로 뭘 할 수 있는지에 관한 간략한 맛보기 과정이다.
페인트칠: 경량 폼과 고무조각을 나무, 금속, 가죽처럼 보이게 만든다.
풍화작용: 반짝반짝 빛나는 새 제품을 그을리고 녹슬고, 전투의 상흔을 뒤집어쓴 모습으로 바꿔놓는다.
소품 및 의상 제작이란 결국 창의력과 실제적인 제작기법이 어우러진 결정체다.
여기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여러분의 상상력을 뽐내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