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유점] 서가 단면도
(0)

<MBC 불만제로>, <SBS 스페셜>에 출연한 강창용 의사가 기록한 과잉 진료 척결 투쟁기이다. 치과 과잉 진료를 고발하는 그의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 수는 600만 회를 넘길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고 각종 SNS와 유튜브 댓글 창은 과잉 진료 피해 사례들로 넘쳐나고 있다.

저자는 집필을 결심하면서 ‘세계의사회의 국제 의료 윤리 강령’을 다시 한 번 되새겼다고 한다. 윤리 강령에는 “의사로서 인격이나 자격에 명백한 결함이 있거나, 허위 또는 기만 의료 행위를 자행하는 의사들을 동료 의사가 거침없이 폭로하여야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과잉 진료 문제의 대부분은 ‘충치’ 검진에서부터 시작한다고 말한다. 과잉 진료 치과는 한 장의 방사선 사진만으로 섣불리 ‘충치’ 진단을 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굳이 지금 당장 치료하지 않아도 되는 치아를 ‘심각한 충치’로 만들어 치료하고 높은 치료비를 청구한다. 이런 행태가 환자의 치료를 위한 것인지 자신들의 돈벌이를 위한 것인지는 누구보다 그들이 더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9년 7월 5일 출판 새책
 - 경향신문 2019년 7월 5일자 '새책'

최근작 :<치과의 거짓말>,<치과의사>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 치대 졸업 후, 인천의료원 치과 과장을 역임한 그는 현재 그린서울치과 원장으로 환자들을 진료하고 있다. 환자의 권리를 되찾고 의사의 직업윤리를 바로 세우는, ‘당연한 일’을 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chang yong kang’에서 활동 중이다. 과잉 진료 치과의 나쁜 영업 비밀을 고발하는 이 채널은 누적 조회 수 600만이 넘을 정도로 국민들의 강력한 지지와 호응을 얻고 있다. 그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서도 ‘알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는 다양한 치과 진료 상식’을 국민들에게 전하고 있다.

강창용 (지은이)의 말
이 책은 국민과 함께 이룩한 7년간의 과잉 진료 척결 투쟁기입니다. 지금도 수많은 과잉 진료 피해 환자들이 피해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한민국에는 과잉 진료로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의사들도 있지만 바른 진료로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의사들도 많습니다.

우리 치과의사들은 기억해야 합니다. 치과가 건강해야 국민들의 치아가 건강해집니다.
이 당연한 말이 진짜 당연한 것이 되어야 합니다.

이 책이 과잉 진료를 고발하는 것을 넘어 국민이 건강해지는 책, 바른 진료가 상식이 되는 책, 바른 진료 의사들의 바른 원칙이 존중받는 책이 되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