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파란클래식 시리즈 22권. 《도덕경》과 함께 노장 사상의 대표 저서인 《장자》는 특히, 개인의 가치와 민주주의의 중심 내용인 ‘자유’와 ‘평등’의 소중함을 잘 담고 있는 책이다. 권력으로도 명예로도 재물로도 얻을 수 없는 가치가 바로 자유와 평등이다. 반대로 권력을 추구할수록, 명예를 따를수록, 재물에 집착할수록 잃게 되는 것이 자유와 평등이다.

장자는 노자를 이어받은 중국의 도가 사상가로 세상만물, 만사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라고 주장했다.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와 아이들이 《장자》를 통해 깨닫고 생각해보아야 할 것은 과도한 경쟁으로 인한 문제들이다. 학교에서는 1등만을 목표로 내달리고, 사회에 나가면 성공을 위한 경쟁 사회 속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 남들보다 뛰어나기 위해 나와 타인, 그리고 자연을 거스른 생활을 하는 우리들에게 충고한다.

돈, 명예 등 행복으로 이어지는 물질적인 것들을 모두 가져도, 그에 따르는 책임, 거기에 따르는 두려움 등 수없이 많은 걱정과 근심들이 생겨나기 마련이다. 오히려 진정으로 행복한 삶은 내가 정말 원하는 것, 즐거운 것, 잘하는 것들 중 하나라도 깨닫고 내 삶의 주체가 되어 주변의 기대와 사회 분위기에 좌지우지되지 말고 스스로 걱정 근심 없는 삶을 설계하는 것이다.

편안하고 안정된 삶이 보장되지만 새들이 새장에 갇혀 살기를 바라지는 않듯이, 인간인 우리도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기준들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자연의 순리를 따르며 편견 없이 자유로운 생각을 갖고 그에 맞게 행동할 때 좀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고 말한다. 특히 생각하는 힘을 키워 나가야 할 어린이들에게는 정해진 자유와 평등의 내용이 아닌, 스스로 생각한 자유와 평등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글쓴이의 말
사람이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자유와 평등을 담은 《장자》

제 1 부 《장자》를 읽기 전에 꼭 알아야 할 다섯 가지
1. 《장자》에 나타난 장자
2. 장자가 살았던 춘추 전국 시대
3. 장자 이전의 도가 사상가들, 노자·양주·열자
4. 장자와 장자의 후예들이 쓴 《장자》
5. 동아시아 사상 속의 도가 사상

제 2 부 전쟁 속에서 꽃피운 자유와 평등의 사상서 《장자》
1. 자유롭게 놀아라, 소요유
2. 만물을 평등하게 보라, 제물론
3. 삶을 보살피라, 양생주
4. 지혜롭게 살아가라, 인간세
5. 덕을 채우라, 덕충부
6. 위대한 스승을 만나라, 대종사
7. 왕처럼 살아라, 응제왕

전국 시대 연표

최근작 :<청소년을 위한 두 글자 인문학>,<[큰글자책] 처음 만나는 동양 고전>,<[큰글자책] 처음 만나는 우리 인문학> … 총 50종 (모두보기)
소개 :노자, 장자, 예수, 부처, 박지원, 허균을 좋아하는 인문학 작가이다. 책 읽고, 글 쓰고, 강의하고, 함께 노는 것을 좋아한다. 『가르침과 배움의 관점에서 새로 쓰는 도덕경』, 『책 쓰는 책』, 『철학의 쓸모』 등 인문학을 소재로 30여 권의 책을 썼다. 인문학놀이터 ‘참새방앗간’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작 :<장자 잡편>,<우화로 읽는 장자>,<장자> … 총 13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빅북] 특별 주문 케이크>,<특별 주문 케이크>,<[빅북] 뭐든지 나라의 가나다>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어려서는 만화와 시와 소설을 좋아했고, 커서는 문학과 그림책을 공부했다. 지금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그림책 짓는 일을 한다.
그린 책으로 《슬픈 노벨상》 《책 깎는 소년》 《의산문답 : 과학으로 새롭고 평등한 세상을 꿈꾸다》 등이 있다.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특별 주문 케이크》 《뭐든지 나라의 가나다》 《돌부처와 비단 장수》가 있다.

파란자전거   
최근작 :<위대한 씨앗>,<나, 너 우리의 일과 권리 탐구생활>,<지구촌 슬픈 갈등 탐구생활>등 총 228종
대표분야 :문화/예술/인물 4위 (브랜드 지수 131,627점), 어린이를 위한 고전 5위 (브랜드 지수 89,477점)
추천도서 :<조선 갑부 흥보의 흥보은행 설립기>
동화는 무조건 재미있어야 한다. 재미없는 책은 교과서만으로도 충분하다. 그럼 재미가 전부일까? 빵빵한 상상력은 기본이다. 게다가 세상을 이해하는 지식이 담겨 있다면 금상첨화다!
《흥보은행 설립기》는 다 갖추었다. 흥보와 놀보 이야기를 이렇게 뒤집다니! 첫 페이지에서 빠진 배꼽 찾을 겨를도 없다. 우수출판콘텐츠 당선작인데 전국사회과교과연구회 선생님들께서 추천까지 하셨다니 학습에 도움은 당근! 그걸로 끝~

이영선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