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송도점] 서가 단면도
(0)

인간의 생각과 태도, 행동이 사회 환경에 따라 어떻게 바뀌는지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사회심리학자들은 일찍이 성격이나 기질보다는 ‘상황의 힘’에 주목했다. 사회적 상황의 특성에서 나는 차이가 사람들의 성격 특질에서 나는 차이보다 훨씬 강력하게 작용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사회적으로는 ‘착한 사람이니까 분명 남을 잘 도울 것이다’, ‘공격적인 아이가 늘 문제를 일으킨다’ 같은 고정관념이 깊게 자리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이 어떤 일이 일어났을 때 개인에게서 문제의 원인을 찾는 실수를 되풀이하고 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생각의 지도》로 동서양의 차이를 과학적으로 입증한 미시간대학교 심리학과 석좌 교수 리처드 니스벳과 ‘기본적 귀인 오류’라는 사회심리학 핵심 개념을 만든 스탠퍼드대학교 심리학 교수 리 로스는 《사람일까 상황일까》에서 동조, 이타성, 갈등 해결, 집단 행동 등 60여 년간 진행된 사회심리학의 주요 연구들의 의미를 짚어내며 ‘성격보다 상황이 인간의 행동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역설한다.

누구나 어떤 종류든 개인의 성격이나 성향이 담긴 듯한 행동을 마주할 때가 있다. 저자들은 이 때 잠시 판단을 멈추고 상황을 생각해보면 상대를 판단하는 태도가 근본적으로 달라질 수 있음을 강조한다. 그런 면에서 이 책에서 다루는 폭넓은 사회심리학 지식과 통찰은 우리가 사회적 인간으로 살아가면서 언제든 반복할 수 있는 생각의 실수를 줄이고 세상을 더욱 논리적으로 바라보게 해줄 것이다.

첫문장
사회심리학을 처음 수강하는 학부생은 보통 흥미롭고 즐거운 경험을 찾아 이 과목을 선택하는데 그들이 실망하는 일은 거의 없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9년 8월 23일자
 - 한국일보 2019년 8월 23일자 '새책'
 - 조선일보 2019년 8월 24일자
 - 경향신문 2019년 8월 23일자 '새책'
 - 문화일보 2019년 8월 23일자
 - 국민일보 2019년 8월 24일자 '200자 읽기'

최근작 :<[큰글자책] 생각의 지도 >,<사람일까 상황일까>,<마인드웨어>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사람일까 상황일까>,<이 방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What Do You Want?>,<직장인에서 직업인으로>,<그렇게 물어보면 원하는 답을 들을 수 없습니다> … 총 33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