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잠실롯데월드타워점] 서가 단면도
(0)

정량적 평가가 우위인 직장에서 감정에 취약한 직장인은 약자가 되기도 하다. 적절한 감정조절이 필요한 것이다. 업무도 중요하지만, 감정조절을 통한 대인관계가 그 사람의 직장 생활의 업무성과와 질을 높여줄 수 있다. ‘Art Psychology 직장인. 마음을 읽다’는 직급별 직장인들의 그림을 해석하고 감정의 취약점과 대안을 다룬 책이다.

Art Commentator를 주장하는 나(저자)는 방송이나 경기의 현장을 중계하듯 한 사람의 그림을 해석하는 역할을 통해 감정적 취약점을 보강하고 자신의 강점을 더욱 강화하도록 돕는다. 직장인은 그림과 전혀 상관없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인간은 그림을 통해 자신의 삶을 담고 말을 건넨다.

그래서 그림을 그리는 행위 하나 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기도 한다. 잘 그리거나 못 그리는 것과는 상관이 없이 끄적거림에도 감정을 담을 수 있다. 이런 것은 아기들만 해당하지 않는다. 아주 젠틀한 성인도 다르지 않다. 듣기 싫은 말을 늘어놓는 상사가 있을 때 어떤 중간관리자는 보이지 않게 낙서를 한다. 손이 움직이고 지저분한 무엇인가를 생산하는 행위는 상사에게 치미는 분노를 가라앉혀준다. 화가 나는 감정을 다른 것으로 표출해 버리는 것이다.

직장인. 직급별. 그림 해석을 통해서 당신의 마음과 삶을 비추어 보세요. 생각과 마음이 풍성해지고 직장에서 감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이종필 (KT 융합기술원 상무)
: 이 책을 접하면서 ‘미술심리란 것은 마음이 순수한 아이들에게나 통하는 것’이란 선입견을 가졌던 나 스스로를 반성하게 되었다. 세계최초의 기술개발이라는 직선적 목표달성만을 위해 그동안 감추어 왔던 고통의 순간들이 책을 읽는 내내 그림처럼 스쳐 지나갔다. 이수형님의 탄탄한 이론 설명과 풍부한 실제 사례에 대한 해석을 읽으며, 첫 서문부터 책을 덮을 때까지 마음속에 폭풍같은 공감의 파도가 몰아쳤다. 부연설명이 필요 없는 책이다. ‘강추’라는 한 단어로 충분하다.
: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혼자 살아갈 수 없다. 인간(人間)이란 한자도 ‘사람과 사람사이’ 즉 인간의 사회성을 강조했고,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도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라고 했다. 인간은 혈연, 집단, 국가 등의 범주를 넘나들며 다양한 사회적 관계를 만든다. 이에 따른 개인의 심리적 상황은 다양한 내면의 정서로 표출된다. 미술이라는 장르를 통해 작가의 통찰력 있는 내면 분석은 인간의 다양한 사회 관계망 속에서 생겨난 심리적 상황을 진단해 준다. 이 책은 단언컨대 자아 인식과 정체성 함양에 도움이 되는 지침서가 될 것이다. 바쁜 일상 속에 나를 찾고자 하는 직장인들이라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최지나 (배우)
: 저자와의 인연은 아이의 심리를 알아보고 싶은 엄마와의 만남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때의 나의 마음을 확실히 알게 되었고, 동시에 아이의 마음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심리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볼 수 있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고, 나를 넘어서는 계기로 기억됩니다. 그리고 위로와 치유가 됩니다. 이 책을 보면서 그때의 마음을 떠올리며 또다시 넓고 큰 마음을 갖게 됩니다. 저자의 경력과 실력을 담은 책이 나와서 매우 기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하여 자신을 뛰어넘는 생각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꼭 읽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이창준 (구루피플스 대표, 경영학 박사, 진정성리더십아카데미 원장)
: 한 개인의 성숙도는 자신을 얼마나 객관화하여 바라볼 수 있느냐에 달려있다. 자신에 대한 이해, 수용은 세상과 타인의 관계를 새롭게 설정할 뿐 아니라, 현재는 물론 미래의 자신을 개시한다. 오늘 우리사회 직장인의 비극은 닥쳐오는 일과 관계에 파묻혀 정작 자신이 누구인지를 바라보지 못한다는데 있다. 이 책은 '그림'을 통해 자기이해를 도와 온 저자의 오랜 경험과 탁월한 통찰이 묻어있다. 저자의 친절한 안내를 통해 우리는 모두 자신의 심연으로 내려가 자기분열과 소외를 바라볼 수 있고, 더불어 자신을 깊이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최근작 :<Art Psychology : 직장인 마음을 읽다>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