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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원역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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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교육’의 두 번째 책이자 지난해 출간되어 학부모는 물론 교사들 사이에서도 큰 공감을 불러일으킨 <안녕하십니까 학교입니다>의 저자 권재원이 2014년부터 각종 매체에 발표했던 교육 칼럼 등을 모아 수정 보완한 글이다. 저자는 2010년을 1기 진보교육감 시기로, 2014년을 2기 진보교육감 시기로 본다. 이제 다시 민주정권이 들어선 현 시점에 우리 공교육이 처한 현실과 그간의 공과를 진단해 보고 더불어 학교와 교사는 어떤 의미로 자리매김해야 할지 질문과 그에 대한 대안을 담고 있다.

프롤로그 : 새로운 교육의 꿈을 위한 행진곡
1장 진보와 보수를 넘어, 다시 교육_ 결론은 교육이다 11 · 교육개혁과 교육법 23 · 진보교육감들에게 바란다 33 · 진보교육운동의 독점시장 해체를 보며 40 · 문용린 교육감을 보내며 46 · ‘노조로 보지 않음’의 의미 51 · 교육혁신은 연수제도 개혁부터 55 · 이름만 교육지원청 59 · 신종 줄 세우기 63 · ‘학교생활기록부 종합전형’을 위한 변명 66 · ‘진보적’ 교육감, ‘진보의’ 교육감, ‘진보교육’감, ‘교육 진보’감? 72 · 진보 명망가들의 교육 맨스플레인 79 · 진보교육과 실력 83 · 교육 다양성의 의미 94 · 인성교육에 인성이 없다 105 · 노동이 사라진 교육 119 · 국수주의와 사대주의 사이 130 · 시행령으로 움직이는 교육 134 · 학교와 마을 143 · 민주시민은 책을 읽는다 147 · 교육부 잔혹사 20년 153 · 교사 증원에 대한 우려 169 · 교육의 길 173
2장 학교의 의미, 교사의 자리_ 교사의 죽음을 가볍게 생각하는 사회 179 · 학교 안전 문제의 이면 184 · 혁신학교의 참된 길 188 · 특목고와 자사고가 폐지되면 일반고가 살아날까? 192 · 9시 등교 설전 유감 196 · 공문, 그리고 교육지원청 200 · 등교지도를 폐지하자 212 · 교육부의 청소년 안전 걱정 216 · 2000년대에 부활한 교육계엄령 219 · 혁신학교를 생각하다 223 · 교권과 인권은 제로섬이 아니다 228 · 국정교과서를 이기는 길 233 · 아동학대범죄 방지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 238 · 교사는 계급이 없다 243 · 세월호와 민주시민 교육 247 ·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위한 제언 252 · 학교를 좀먹는 다홍치마 268 · 교사 문해력 논란에 부쳐 273 · 사교육비 경감의 유혹 276 · ‘샘’이라는 말 282 · 교육의 정치적 중립성 288 · 교장의 역할 298 · 인성교육과 공부의 상관관계 309 · 공교육에 대한 자학과 자만 318 · 입시교육과 권력의 그림자 322 · 중학교 교사의 정체성 326 · 3월엔 잡지 말자 337 · 가르치는 일의 존엄함 340 · 교육개혁의 출발 344 · 고작 다섯 명 차이 347
에필로그 : 학교 없는 세상을 꿈꾸며 350

첫문장
프랑스 경제학자 토마 피케티(Thomas Piketty, 1971~) 열풍이 한바탕 불었다. 그가 쓴 『21세기 자본』은 딱딱하고 어려운 경제학 책이지만 프랑스에서 5만 권, 미국에서는 출간 한 달 만에 8만 권, 그리고 지금까지 50만 권이나 팔리는 기염을 토했다.

최근작 :<별난 사회 선생님의 한국 지리네요>,<너도 진로 희망 칸 비었어?>,<이중 아바타> … 총 61종 (모두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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