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학로점] 서가 단면도
(0)

런던 인생학교 창립 멤버이자 《옵저버》지에서 영국의 저명한 ‘라이프스타일 철학자’로 지목한 로먼 크르즈나릭은 “오늘날 ‘카르페 디엠’이라는 기술은 납치당했다.”고 역설한다. 납치범은 ‘소비문화’ ‘효율성과 시간 관리라는 사이비 종교’ ‘24시간을 지배하는 디지털 문화’ 그리고 조금은 뜻밖에도 ‘현재에 몰입하라고 요구하는 마음챙김 운동’이다.

저자는 이어서 시, 대중음악, 영화 등 다양한 문화의 산물은 물론 마야 안젤루나 피카소, 데이비드 보위 등 강렬한 삶을 살아낸 대표적 인물들, 그리고 쇼핑과 미디어와 자기계발 트렌드 등 현대인의 생활상에서 찾은 다양한 사례에서 ‘카르페 디엠’의 발자취를 찾아낸다. 이 짧은 말이 고대로부터 오늘날에 이르는 사이에 어떻게 변주되면서 받아들여졌는지, 인간은 어떻게 ‘오늘을 붙잡아왔는지’를 뒤좇는 사이에 우리는 ‘삶을 선택하는’ 카르페 디엠의 기술을 하나씩 배우게 된다.

이 책에서 제안하는 ‘카르페 디엠’의 기술은 크게 ‘기회 포착하기’ ‘쾌락주의의 숨은 미덕 발견하기’ ‘마음챙김을 넘어서기’ ‘즉흥적 본성을 되찾기’ ‘함께 행동하기’라는 다섯 가지로 이루어진다. 단순히 ‘오늘을 즐기자’는 모토로서만이 아니라 다양한 의미와 모습을 지니고 역사적으로 끈질기게 이어져온 ‘카르페 디엠’의 다양한 기술을, 지금 그것을 잃었거나 또는 빼앗겨버린 우리에게 반드시 되찾아야 할 ‘삶을 선택하는 기술’로서 강력하게 제안한다.

새러 베이크웰 (《어떻게 살 것인가》의 저자)
: 아하고, 상쾌하고, 가슴에 와 닿는 책이다. 일중독이나 소비중독 같은 현대인의 어리석은 행동에 시의적절한 치료법을 제시한다. 이 책을 붙잡아라!
: 미디어는 우리가 영원히 젊음을 유지할 거라고 떠들어댄다.
하지만 이 책은 지혜와 희망을 동시에 준다. 이 책은 우리에게 인생은 짧고 불안정하니 후회를 안고 살지 않으려면 오늘을 붙잡아야 한다고 알려준다.
팀 스밋 (세계 최대 규모의 온실 ‘에덴 프로젝트’ 설립자)
: 나는 늘 ‘망각’이라는 말들이 대사증후군에 걸린 채 질주하는 소리를 들으며 괴로워했다.
그래서 한동안은 수동적인 삶에 끌리기도 했다. 로먼 크르즈나릭의 《인생은 짧다 카르페 디엠》은
주체적으로 살아가려는 모든 사람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삶을 사랑하면서 살고 싶은 성인이라면 심오한 재미를 얻을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8년 4월 21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공감하는 능력>,<역사가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인생은 짧다 카르페 디엠> … 총 23종 (모두보기)
SNS :http://facebook.com/roman.krznaric
소개 :
최근작 : … 총 84종 (모두보기)
소개 :2007년부터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데이터는 어떻게 인생의 무기가 되는가》 《50 이후, 건강을 결정하는 7가지 습관》 《컬러의 힘》 《지혜롭게 나이 든다는 것》 《주의력 연습》 《마음 가면》 《못 말리게 시끄럽고, 참을 수 없이 웃긴 철학책》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로먼 크르즈나릭 (지은이)의 말
지금을 온전히 산다는 것은 ‘내가 선택한 삶’을 산다는 것이다

더퀘스트   
최근작 :<마흔, 달라진 몸을 되돌릴 때>,<애프터 스티브 잡스>,<밤에만 열리는 카페 도도>등 총 178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4위 (브랜드 지수 217,161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6위 (브랜드 지수 98,65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