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트럼프, 김정은의 필체 분석으로 한반도 정세를 예측해 화제가 된 국내 최고의 필적 전문가 구본진 박사. 그는 검사 시절 조직폭력, 마약, 살인 등 강력범죄를 저지른 용의자들을 조사하던 중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다. 범죄자들의 글씨체는 일반인들과 달랐던 것. 그들의 말투, 행동, 표정 하나에서 진실과 거짓을 가려내는 게 일이었던 그에게 필체는 사건 해결의 중요한 단서가 되었다.

“글씨가 곧 그 사람(書如其人)”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독립운동가의 친필을 수집하기 시작했다. 독립운동가 600여 명, 친일파 250여 명의 친필을 모으다 보니 이 분야에서 최고의 컬렉션을 이루었다. 필적학을 연구한 지 15년이 넘은 지금, 필적 전문가로서 독보적인 존재가 되었다. 그는 이제 글씨체만 봐도 그 사람의 현재와 미래가 보인다. 진실한지 거짓말에 능한지, 고집이 센지 유연한지, 소심한지 대범한지, 큰 부자가 될 사람인지 아닌지가 드러난다.

국내 언론기관과 대중매체는 그의 연구에 폭발적인 관심을 가졌다. <동아일보>, <중앙일보>에 글씨체를 분석하는 칼럼을 연재했으며, 유튜브에 올린 그의 영상은 조회수 15만 회를 돌파하는 등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에 출연한 이후로 개인적인 필체 의뢰뿐만 아니라 인터뷰, 강연 요청이 쇄도했다. 저자는 필적학에 대한 대중의 목마름을 채우고자 책을 쓰게 됐다.

첫문장
서예의 종주국인 중국은 전통적으로 '글씨가 곧 사람(書如其人)'이라 글씨에서 그 사람의 성품과 학식을 짐작할 수 있다고 믿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20년 2월 1일자 '새로 나왔어요'
 - 국민일보 2020년 2월 10일자

최근작 :<부자의 글씨>,<한민족과 홍산문화>,<필체를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

쌤앤파커스   
최근작 :<룰 메이커>,<얼굴이 바뀌면 좋은 운이 온다>,<세컨드 브레인 부스트>등 총 500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2위 (브랜드 지수 99,524점), 경영전략/혁신 2위 (브랜드 지수 239,588점), 에세이 3위 (브랜드 지수 1,066,54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