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클릭 한 번으로 모든 게 집까지 배송되고, 스마트폰 하나면 온갖 콘텐츠를 누릴 수 있는 시대다. 전통적 리테일 산업과 오프라인 상권의 붕괴는 팬데믹이 가속화했을 뿐 피할 수 없는 흐름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는 역설적으로 오프라인에 대한 사람들의 욕망을 키웠다. 사람들은 여전히 오프라인만이 줄 수 있는 경험과 감성, 커뮤니티를 요구한다. 그렇다면 온라인이 대체할 수 없는 오프라인만의 콘텐츠는 무엇이며 어떻게 창조할 수 있을까?

답은 ‘로컬’에 있다. 지역만의 특색 있는 로컬 자원과 라이프스타일을 접목한 콘텐츠가 만들어졌을 때 사람과 돈이 모인다. 새로운 세대의 가치관과 콘텐츠에 대한 이해 없이 네이밍이나 공간 디자인에만 치중해서는 결코 성공할 수 없다. 이 책은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는 리테일 기업,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려는 지자체, 주체적인 삶을 살고자 창업을 꿈꾸는 청년까지 모두에게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1년 3월 20일자 '북카페'
 - 세계일보 2021년 3월 20일자 '새로 나온 책'
 - 한겨레 신문 2021년 3월 26일 출판 새책
 - 중앙SUNDAY 2021년 3월 27일자 '책꽂이'

최근작 :<로컬 브랜드 리뷰 2023>,<로컬 브랜드 리뷰 2022>,<머물고 싶은 동네가 뜬다>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 국제학대학원 교수로 변해가는 라이프스타일에서 지역 발전, 로컬의 기회를 찾는 연구자다. 한국의 모든 도시가 브랜드화 되어 풍부한 로컬 브랜드를 배출하는 창조 커뮤니티를 꿈꾼다. 저서로 《머물고 싶은 동네가 뜬다》, 《인문학,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다》, 《골목길 자본론》이 있다. https://www.instagram.com/lifestyle.city

알키   
최근작 :<걱정도 습관이다>,<스트리밍 이후의 세계>,<2024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등 총 67종
대표분야 :부동산/경매 10위 (브랜드 지수 62,399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12위 (브랜드 지수 40,244점), 경제학/경제일반 25위 (브랜드 지수 50,27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