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18년은 대부분의 자산가격이 하락 모멘텀을 경험한 기간이었다. 연초부터 화제였던 가상화폐는 어느 사이인가 한 시절을 풍미한 옛 스타 같은 존재가 되었고, 끝도 없이 오를 것 같던 부동산은 적신호가 켜진 채 여러 후유증을 낳고 있다. 주식시장은 어떤가? 2600포인트를 넘어서 3000포인트 시대가 열린다고 열광했는데 연말로 오면서 2000포인트 붕괴라는 참담한 결과를 보기도 했다.

경제도 마찬가지다. 3% 성장을 말하던 정부는 결국 저성장의 책임을 묻는 인사를 해야 했고, 2019년에는 2% 초반이면 선방이라는 어두운 전망이 팽배하다. 이제는 정말 자산가격 상승기의 종지부를 찍고 내리막길이 오는 걸까? 현명한 투자를 하려면 지금 우리는 무엇을 보고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 것일까?

이 책은 지금의 경제와 자신시장의 흐름을 분석하는 것을 시작으로, 주의 깊게 지켜봐야 할 핵심 이슈에 대한 통찰, 나아가 부동산, 주식, 금리?채권, 환율 등 자산시장별로 예상되는 흐름까지 전망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 이코노미스트인 세 명의 저자가 펼쳐 보이는 내공 가득한 대담과 분석, 통찰을 읽다 보면 어지럽게 얽혀 있던 사실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된다.

첫문장
2017년에 인플레이션의 시대라는 책을 함께 내면서 2018년 경제와 자산시장을 전망을 했었는데요. 부분적으로 맞추기도 하고, 부분적으로 틀리기도 한 것 같습니다.

: 이 책은 경제현상의 용광로를 이해하고 그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성찰과 통찰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세계 경제의 흐름을 이해하지 못하면 우리의 경제 흐름을 이해할 수 없고, 금리와 환율의 흐름을 이해하지 못하면 각국 중앙은행들의 움직임과 자본주의의 파편인 부채의 흐름을 이해할 수 없다. 거시 경제의 변화 속에서 부동산과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는 이 시기에, 통섭의 가치를 지닌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홍춘욱 (프리즘 투자자문 대표, 경영학 박사)
: 금융시장은 매우 복합적이며 또 상호연관을 맺고 있다. 이런 난마처럼 얽힌 시장을 바라볼 때는 항상 ‘기준점’을 어디에 둘 것인가가 중요하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금융시장 참가자들에게 매우 좋은 등대의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투자 관점에서 단순화해서 보면 달러가 판단 지표가 될 수 있다”는 말은 2019년 한 해 내내 금융시장 참가자들이 꼭 기억해야 할 문구라고 본다.
정채진 (개인 투자자)
: 불확실성의 시기다. 수많은 소음이 눈과 귀를 가리고 있고, 그 속에서 올바른 신호를 찾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럴 때는 현재 벌어지고 있는 이슈를 정리하고 발생할 일들의 시나리오를 짜보는 것이 필요하다. 어떤 상황에 있는지 정확하게 알 때 어떻게 해야 할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세 명의 전문가의 대담을 읽는 동안 어지럽게 얽혀 있던 사실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된다. ‘5D’는 책상 앞에 붙여놓고 심사숙고해야 할 화두다. 불확실성의 시기,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 한 줄기 빛을 비춰주는 등대와도 같은 책이다.
이진우 (MBC라디오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진행자)
: 늘 느끼는 것이지만, 책을 써주시면 좋겠다 싶은 훌륭한 분들은 너무 바빠서 책을 쓸 여유가 없다고들 하신다. 아마 이 책도 세 분의 대담을 틈틈이 모아 활자로 펴내지 않았다면, 세상에 태어나기 어려웠을 것이다. 그 덕분에 더 쉽게 읽히는 건 물론이고 페이지마다 저자들의 숨은 내공이 가득하다. 어느 때보다도 불확실성이 큰 2019년 경제를 가늠하기에 매우 좋은 책이다.

최근작 :<변화와 생존>,<주식의 시대, 투자의 자세>,<힘의 역전 2>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코로나 투자 전쟁>,<빅히트>,<경제 트렌드 2019>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장은경제연구소를 시작으로 LG경제연구원, 미래에셋 채권전략팀, 신한증권 리서치센터, 씨티은행, 랜드마크자산운용 본부장, 대우증권 채권분석 부장 등을 거치며 애널리스트, 펀드매니저, 개인 고객 상담 등 금융투자와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누구보다 넓은 영역에 걸쳐 리서치를 해왔고, 여러 투자자와 대화를 나눴다. 현재 한화투자증권 리서치센터에서 이코노미스트로 근무하고 있다. 공저로 『빅히트』, 『경제 트렌드 2019』, 『인플레이션의 시대』 등이 있다.
최근작 :<머니스톰>,<변화와 생존>,<투자의 신세계>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