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촌점] 서가 단면도
(0)

교장이자, 강연자, 가수, 사회복지전문가, 작가, 국내 최초 모험놀이 상담가인 방승호가 청소년들에게 전하는 용기 메시지다. 교육 현장에서 직접 만난 아이들과의 재기발랄하고 생생한 대화, 그리고 각장 말미에 제공하는 시의적절한 ‘방승호의 찰지고 똑 부러지는 용기 메시지’야말로 이 책의 압권이다. 10대들뿐만 아니라 중고생 자녀를 키우고 가르치는 부모와 교사들도 읽어 보면 큰 도움이 될 멘토링이다.

이 책을 강력 추천한 서울대 명예교수 문용린은 이 책이 학교 현장에 있는 진지한 교사가 아니라면 언급하기 어려운 다양한 청소년 문제 사례들과 아이들의 변화 과정 그리고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이야기들이 읽는 재미를 준다고 말했다. 더불어 갈등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상담하며 내놓는 식견은 교육학이나 청소년 심리학에 대한 저자 내공의 깊이를 보여 주고 있다고도 했다.

베스트셀러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 강원국은 아이들에 대한 애정이 가득한 방승호의 진심을 보았다고 밝혔다. 또한, 방승호에게 도움을 받아 무사히 청소년기를 지나온 3명의 청춘들은 그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며 어떤 교육을 받았는지, 자신들이 꿈을 찾는 데 방승호식 교육 방식이 어떤 효과가 있었는지 회상하는 글을 썼다.

첫문장
나는 보통 아침 8시 20분 즈음 학교에 도착하는 편입니다.

문용린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전 교육부 장관)
: 학교 일상을 다루거나 청소년 문제를 다룬 흔하디흔한 여느 책과 다르다고 느꼈습니다. 교사로, 교감으로, 교장으로, 강연자로, 가수로, 사회복지전문가로 살아온 방승호, 그의 다양하고 특이한 이력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책이기 때문입니다. (……) 학교 현장에 있는 진지한 교사가 아니라면 언급하기 어려운 다양한 청소년 문제 사례들과 아이들의 변화 과정 그리고 해피엔딩은 읽는 재미도 줍니다. 아울러 구체적 문제 사례와 관련한 이론적 배경의 도입과 해석은 교육학이나 청소년 심리학에 대한 저자의 내공의 깊이도 보여 줍니다. 그리고 각장 말미에 제공하는 시의적절한 ‘찰지고 똑 부러지는 용기 메시지’는 이 책의 촌철살인이자 백미입니다. 자녀에게만 보게 하지 말고 10대 중고생 자녀를 키우는 젊은 부모들도 꼭 읽어 볼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강원국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
: 어쩌면 가장 문이 열릴 일이 적은 곳이 교장실일 텐데, 아이들이 스스럼없이 드나드는 교장실은 어떤 모습인지 궁금해집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들로 채워 놓은 교장실이라니, 무슨 이야기 속에 나오는 공간처럼 느껴집니다. 흡연하는 아이들에게 호통이나 체벌 대신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불러 주는 학교도 이색적이기는 마찬가지고요. 이 책에 담긴 방승호 교장 선생님의 삶 속에는 아이들에 대한 애정이 가득했습니다. 그가 그동안 만난 학생들 한 명 한 명에게 전한 용기 메시지 속에 가득 담긴 애정과 진심이 이 책을 읽는 사람들에게도 꼭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전민경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보컬트레이너)
: 이 책을 통해 기다려 주는 법, 져 주는 법, 이해해 주는 법에 대한 선생님의 귀한 꿀팁과 노하우를 고스란히 만났습니다.
박민지 (〈 K팝스타 시즌5 〉8위·아현산업정보학교 18회 졸업생)
: “너는 용기 있는 사람이야”라는 방승호 교장 선생님이 제게 해 주신 말씀은 언제나 힘이 되었습니다. 저는 이 말을 늘 떠올리며 열심히 나아가는 중입니다.
장건우 (바리스타·아현산업정보학교 28회 졸업생)
: 교장 ‘쌤’과 상담을 해 본 사람이자 방황을 치른 선배로서 권하건대, 현재 든든한 멘토가 필요하다면 이 책을 꼭 읽어 보길 바랍니다.

최근작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요>,<놀러 와요, 마음 상담소>,<[큰글씨책] 게임은 훌륭하다>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