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500원 I 최고가 : 1,5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11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대출사기, 투자사기, 보이스피싱, 고금리 불법 사채 등 다양한 종류의 금융 위협에 보호막 없이 노출되어 있는 서민들을 위한 현명한 금융 가이드임과 동시에 평생을 ‘서민을 위한 금융 모색’에 힘써온 서민금융연구소 조성목 원장이 제안하는 서민금융복지의 청사진이다.

: “경제가 어려워지면 항상 서민들의 금융에 대한 목마름은 커지는 반면 서민을 노리는 금융범죄는 늘어납니다.”
2011년 제가 금감원장이었던 시절에 저축은행의 부실사태를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처리했던 대책반장 조성목 원장은 2001년부터 사채양성화 등에 기여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민금융의 불모지에서 누구도 선뜻 나서지 않는 서민금융에 대한 연구를 위해 서민금융연구원이라는 사단법인을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기관을 국내에서 최초로 만들었다는 점에서 이미 조성목 원장은 선구안을 가진 사람임이 분명합니다. 그의 뚝심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쓰여진 이 책은 많은 서민들은 물론이고, 금융기관 종사자 및 정책을 입안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김용환 (前 NH농협 금융지주대표이사회장, 한국FPSB 회장)
: 우리 한국FPSB 부회장 겸 서민금융연구원 조성목 원장은 공직자 출신 중에서도 야성이 강하고 패기가 충만한 사람입니다. 아무리 높은 벽에 부딪혀도 근면성, 성실성, 열정을 가지고 극복해 나가며, 무에서 유를 창조해 나갈 줄 알기 때문에 남들이 선호하지 않는 서민금융, 재무설계 영역에서도 여러 기관과 기관, 사람과 사람을 잘 연결시키고 시너지를 발휘케 하는 능력을 가진 사람입니다. 맞춤형 재무상담과 신용상담을 기초로 한 가정경제의 회복과 더불어 계층 이동의 사다리 역할을 하게끔 하는 제도적실천적 방안을 담은 이 책은 금융과 관련된 사람이라면 꼭 읽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질병도 개개인의 발병 원인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 치료법이 다르듯이, 금융의 문제도 그 원인이나 처한 환경에 따라 다르게 접근해야 합니다.
조성목 원장은 금융감독원을 퇴임하고 사단법인 서민금융연구원을 설립하여 서민금융에 대한 연구를 계속해 왔습니다. 민간 상담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금융주치의를 양성하는 원장의 넘치는 열정과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그동안의 공직 경험, 금융의 노하우와 그의 열정이 녹아 있는 이 책은 서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미래를 살아가는 큰 힘이 되는 좋은 치유서가 될 것입니다.
김용태 (국회의원)
: 서민들을 위한 금융정책은 금융산업 발전 이상으로 금융당국과 금융권, 그리고 여러 관련기관들의 중요한 책무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서민금융 영역이 상대적으로 도외시돼 왔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서민들의 눈물과 아픔을 감싸주고 그들의 경제 일상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금감원을 퇴임하고도 서민금융연구원을 설립하여 물심양면 노력하는 조성목 원장의 한 걸음 한 걸음은 더없이 소중할 수밖에 없습니다. 항상 진취적이고 열정적이며 추진력 있는 역사를 살고 있는 그의 발자취가 담긴 이번 책을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저 역시 더 힘을 보태겠다고 다짐해 봅니다.
박선숙 (제8대 환경부차관, 국회의원)
: 한계 상황에 직면한 금융이용자들의 채무문제는 단지 채무자 개인의 문제에 국한되지 않고 가족들에게 대물림되고 있으며,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서민금융연구원의 ‘가정경제주치의’ 프로그램은 의미 있는 한 해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저도 저자가 원장으로 있는 (사)서민금융연구원에 금융주제도에 관한 연구과제 연구를 의뢰해 그 타당성을 검토한 바 있습니다.
저자는 금융감독원 재직 시 저축은행, 신용카드 사태 등 중요한 현안을 담당했고, 보이스피싱 사기 예방을 위해 ‘그놈 목소리’를 공개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자는 제가 발의해 2011년 시행된 보이스피싱 피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 제정 과정에도 많은 조언을 하는 등 남다른 열정을 보여주었습니다.
대한민국의 독보적인 서민금융전문가 조성목 원장이 지은 『머니테라피』는 일시적 부채 해결이 아니라 근본적인 채무 탈출의 해법을 찾고, 많은 서민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하는 길잡이가 되리라고 기대합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20년 1월 11일자 '새로 나왔어요'
 - 조선일보 2020년 2월 22일자 '한줄읽기'

최근작 :<머니 테라피>,<머니 힐링>,<금감원 조성목 팀장의 신용으로 부자되는 알짜 노하우>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