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동성로점] 서가 단면도
(0)

1975년 7월 30일, 미국 트럭운전사노동조합의 위원장으로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둘렀던 ‘지미 호파’가 디트로이트에 위치한 마커스 레드 폭스 레스토랑 주차장에서의 행적을 끝으로 행방불명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실종 이후 몇 년간 FBI를 통한 조사가 이루어졌으나 아무런 단서도 찾지 못했고, 1982년 지미 호파는 법적으로 사망 처리되었다. 미국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장기 미제 사건이었던 ‘지미 호파 실종 사건’은 변호사 출신 작가 찰스 브랜트가 쓴 『아이리시맨』을 통해 드디어 전말이 드러나게 되었다.

찰스 브랜트는 지미 호파 사건의 주요 용의자 중 한 명이자 1900년대 미국을 장악했던 실제 마피아의 조직원 ‘프랭크 시런’에게서 5년간의 집요한 인터뷰 끝에 그가 지미 호파를 살해했다는 고백을 이끌어냈다. 당시 이탈리아계가 대부분이었던 미국 마피아 집단에서 아이리시맨(아일랜드인)이 조직원이 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었는데, 조직의 보스였던 러셀 버팔리노는 충직한 프랭크 시런을 자신의 오른팔로 삼으며 권력자의 반열에 올려놓았다.

존 F. 케네디가 대통령으로 당선되면서 법무장관으로 임명된 케네디의 동생 바비 케네디가 ‘미국 정부를 제외하면 미국에서 가장 강력한 조직’이라고 말했던 팀스터즈의 위원장 지미 호파에게 프랭크 시런을 소개한 것도 러셀 버팔리노였다. 이후 시런은 팀스터즈의 고위 임원이 되어 지미 호파와도 막역한 관계로 발전한다. 그런 그들의 결말은 러셀 버팔리노의 명령으로 프랭크 시런이 지미 호파를 살해하는 것으로 끝났다.

: “프랭크 시런의 장점 중 하나는 그가 가진 스토리텔러 재능이고, 그의 단점 중 하나는 사람을 죽이는 성향이다. 그는 자신이 호파에게 충실했다고 주장하지만 시런은 자신이 팀스터즈의 보스를 살해한 일당 중 한 명이었음을 인정했다. 호파는 1975년 7월 30일에 실종됐다. 시런은 걸출한 갱스터 영화들을 연상시키는 글을 통해 자신이 어떻게 살인을 저질렀는지 설명한다.”
뉴욕 데일리 뉴스
: “이 책은 유명 마피아 드라마 「소프라노스(The Sopranos)」를 순식간에 지나치게 가식적이고 과장된 드라마로 만들어버릴 정도로 오싹한 위력을 발휘한다.”

최근작 :<아이리시맨>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영생>,<패관 송아영의 잡기> … 총 74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경영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영화 전문지에 기사 번역과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웨스 앤더슨』 『크리스토퍼 놀란』 『타란티노』 『위대한 영화』 『스탠리 큐브릭』 『클린트 이스트우드』 『히치콕』 등이 있다.

오픈하우스   
최근작 :<하드웨이>,<미중 통화전쟁>,<이브의 대관람차>등 총 102종
대표분야 :음악이야기 17위 (브랜드 지수 6,704점), 미술 이야기 23위 (브랜드 지수 11,750점), 추리/미스터리소설 34위 (브랜드 지수 14,56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