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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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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WE)와 이코노미(ecoomy)의 합성어인 위코노미는 우리의 경제, 환경, 사회복지가 서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려면 사회적 대의를 추구해야 한다는 개념이다. 위코노미의 두 동력은 ‘목적’과 ‘이익’이다.
이 책의 세 저자 크레이그 킬버거와 마크 킬버거 형제, 그리고 버진 그룹의 홀리 브랜슨은 오늘날 경제에서는 목적과 이익이 함께 결합되어야 한다고 단언한다. 대부분 사람들은 경제적으로 성공하려는 욕구뿐 아니라 선행에 대한 욕구도 함께 느끼기 때문이란다. 목적과 이익이 결합할 때 경제도 개인도 공동체도 번영한다. 이 책의 주제가 바로 이것이다. 영리기업, 자선단체, 사회적 기업 등 세 사람은 각자가 몸담고 있는 분야에서 위코노미를 실천한 여정을 우리에게 소개하며 그 원칙과 방법을 상세히 제시한다. 이들의 여정을 함께 따라가다 보면, 기업은 자신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사회적 사명을 찾아서 이를 실행할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고, 개인은 우리 시대 문제에 관여하는 것이 안락한 삶의 희생을 뜻하지 않는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또한 세계적인 기업들이 어떻게 목적을 도약대로 활용하여 신제품을 개발하고, 시장 경쟁에서 차별화를 이루고, 직원 참여도를 높이고,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했는지를 알게 될 것이다. 결국 이 책을 통해 목적과 이익을 결합하면 놀라운 사회변혁을 가져올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프롤로그_셰릴 샌드버그 : 너무나 놀랍고 매력적인 이야기다. 이 책은 우리가 직업적인 성공을 이루면서도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마법 같은 길을 제시한다. : 이 책을 읽는 순간, 당신은 위코노미를 향한 여정에 오르게 될 것이다. : 세상은 바뀌어야 한다. 나는 세계의 모든 기업이 《위코노미》의 철학을 받아들이면 세계의 모든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고 믿는다. : 영감을 주는 사례와 실용적인 아이디어로 가득하다. 자신이 하는 일에 가치를 담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하는 책이다. : 《위코노미》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면서 사업적 성공도 일구고자 하는 기업들을 위한 완벽한 청사진이다. : 일에 목적을 접목할 수 있을까? 그렇다! 이 책은 그 놀라운 방법을 알려준다. : 우리 모두를 행동에 나서도록 촉구하는 새롭고도 혁신적인 지침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세계일보 2020년 2월 15일자 '새로 나온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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