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상인점] 서가 단면도
(0)

서점들에서 발견한 대화, 연대, 발견, 확장의 가치

‘서점 덕후’의 서점 탐방 에세이. 책을 사고파는 공간을 넘어, 방문객이 서점의 가치에 공감하고 동참하는 공간이 된 서점들을 소개한다.

파리의 문화와 예술에 관해 폭넓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부키니스트 거리, 다양한 정체성이 연대하는 게이스 더 워드, 잊혀진 여성 작가의 작품을 발견할 수 있는 페르세포네, 스마트폰에서 벗어나 책이 주는 확장의 경험을 즐기기를 권하는 리브레리아 등 저자에게 영감을 준 10여 곳의 서점 이야기가 담겼다.

저자는 이들이 전하는 가치를 대화, 연대, 발견, 확장이라는 네 가지 키워드로 제시한다. 서점에서의 만남과 대화가 담긴 따뜻한 여행기이자, 서점을 알차게 즐기는 방법을 엿볼 수 있는 가이드북이다.

북저널리즘은 북(book)과 저널리즘(journalism)의 합성어다. 우리가 지금, 깊이 읽어야 할 주제를 다룬다. 단순한 사실 전달을 넘어 새로운 관점과 해석을 제시하고 사유의 운동을 촉진한다. 현실과 밀착한 지식, 지혜로운 정보를 지향한다.

첫문장
프랑스 파리의 중심 시테섬을 관통하는 센강은 어느 강에 비해 대단히 넓거나 깊지는 않지만, 파리를 대표하는 유적지를 휘감으며 고유한 역사를 따라 흐르고 있다.

저자가 여행한 뉴욕, 런던, 파리의 서점은 책보다 가치를 파는 곳에 가깝다. 서점의 철학은 소장 도서의 종류와 범위, 분류 방식, 워크숍 내용과 매장 내부의 행동 지침을 통해서 독자에게 전달된다. 고객은 공간에 머무는 동안 서점의 철학을 체험하며 열성 독자로 성장한다.

낯선 문화를 체험하고 새로운 사람과 만나며 성장하는 과정이 여행이라면, 저자에게는 서점이 훌륭한 여행지였다. 서점이 독자의 마음을 잡아끄는 방법과 함께 여행가로서, 독자로서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기록하고 있다.

뉴욕, 런던, 파리의 서점이 아니라 동네 책방이어도 좋다. 좋아하는 것이나 필요한 것에 대한 생각은 잠시 접어 두고, 서점의 제안에 귀 기울인다면 어떨까. 주인장의 취향이 담긴 책들이 진열된 작은 서점에서도 우리는 여행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