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0만 명이 읽은 인터뷰 연재물 <김지수의 인터스텔라>가 책으로 출간된다. <자기 인생의 철학자들>에 이은 두 번째 인터뷰집. 21세기는 자본의 시대가 아닌, 자존의 시대다. 나이의 많고 적음, 사회적 성취라는 세상의 기준을 떠나, 어떻게 자기 자신으로 살아갈 것인가가 그만큼 절실한 시대다. 《자존가들》은 김혜자, 이근후, 리아킴, 이승엽, 알렉산드로 멘디니, 이적 등 자기다움을 지키며 세상에 자신의 존재감을 피워 낸17인의 인터뷰를 수록했다.

첫문장
늙어 버린 몸에, 늙지 못한 마음은 어떻게 적응해 갈까?

: 사나운 말들이 판치는 세상에, 김지수가 정성스럽게 듣고 써 낸 '자존의 말들'을 읽고 있으면, 사람을 향한 그 환대의 마음에 사위가 고요해진다. 그의 초대로 인터뷰이가 되어 독자들과 만난 일은 내게도 큰 기쁨이었다. 그러니 만약 내가 라스트 인터뷰 책을 낸다면 기꺼이 김지수와 할 것이다.
정여울 (작가, 『문학이 필요한 시간』 저자, KBS 「정여울의 도서관」 진행자)
: 나는 간절한 눈빛으로 누군가의 이야기를 들어 주는 사람들에게 매혹된다. 눈을 반짝이며 말하는 사람은 많지만, 눈을 반짝이며 타인의 이야기를 들어 주는 이는 극히 드물기에. 이 책은 항상 누군가의 이야기를 간절한 눈빛으로 들어 줄 준비가 된 인터뷰어의 성실한 마음챙김의 기록이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타인의 시선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오직 자기 안의 눈빛과 목소리로 삶의 한 페이지 한 페이지를 채워 가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다. 또한 그들의 이야기를 애틋한 눈빛으로, 이 순간이 세상에 한 번뿐임을 매순간 잊지 않으며, 절실히 듣고 기록하는 인터뷰어 김지수의 희망과 사랑을 만난다.
: 인터뷰는 인터뷰이를 선정하고 섭외하는 게 2할이라면, 질문 내용이 5할, 그리고 편집과 정리가 3할이라고 생각한다. 평범함과 독창성을 넘나드는 인터뷰이 선정, 인터뷰이를 이해하고자 하는 깊이 있는 질문, 현장의 시공간을 재현하는 적확한 문장. <김지수의 인터스텔라>는 이 모든 것이 일품인 인터뷰 시리즈다. 그의 인터뷰에 선 매번 마음이 담긴 시선과 대화의 힘이 느껴진다.
이번 인터뷰집의 주제인 '자기다움'은 내가 늘 마음에 새기는 가치다. 내 삶의 지향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남의 생각에 끌려 다니지 않고 자기다움을 지키며, 동시에 세상에 등돌리지 않고 타인과 공존하며 자신의 길을 찾는 사람들. 듣기만 해도 두근거리는 그 소중한 이야기들을 사각거리는 종이 위에서 적합한 폰트와 행 간격의 편집으로 다시 만나는 일은 그 인터뷰 속 시간과 공간이 오롯이 담겨 있는 선물을 받는 것과 같다. 그건 스마트폰 속 기사링크와는 다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0년 1월 24일 출판 새책
 - 조선일보 2020년 2월 1일자 '북카페'

최근작 :<나태주의 행복수업>,<[큰글자도서] 위대한 대화>,<블루버드 세계명작 세트 - 전20권> … 총 56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