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좋은꿈어린이 12권. 옛날 사람들은 어떻게 날씨를 예측했을까? 이 호기심을 일으킬 매우 독창적인 키워드로 ‘날씨장수’를 찾아냈다. 16세기 후반, 마포 나루에 날씨를 파는 사람이 있었다는 생소한 이야기다. 가난한 소년 필수를 날씨 장수로 등장시킨 동화가 재미를 더해 준다. 날씨 장수가 어떻게 날씨를 알아냈고, 파는 일을 했는지, 전국의 문물이 모여드는 마포 나루의 생활상을 통해 주인공의 애환과 좌절을 극복해가는 끈기와 용기, 가족사랑에 대한 이야기가 흥미롭게 펼쳐진다.

1. 날씨 장수
2. 차차 맑음 그리고 희망
3. 안개 속에서 길 찾기
4. 잠깐 맑음
5. 비 오는 날의 휴식
6. 처음으로 날씨를 팔다
7. '해 비 구름' 깃발을 걸다
8. 가뭄, 기우제를 지내다
9. 강추위, 시목전으로 이익을 얻다
10. 마포 나루 후손들
부록: 문답으로 알아보는 날씨 이야기

마포나루의 최초의 소년 날씨장수
전국에서 걷힌 세곡이 배에 실려 한강 나루로 들어와 궁궐로 전해지고 영등포와 시흥을 가려면 나룻배로 건너던 시절, 날씨는 얼마나 중요했을까? 풍랑을 만나면 1년 수입을 날리는 장사꾼들의 운명은 알 수 없는 날씨에 달려 있었다. 그나마 장사꾼은 밑천이라도 있는 사람들, 장사할 자본도 농사지을 땅도 없는 달랑 지게 하나 짊어지고 하루하루 벌어야 먹고 사는 사람, 이런 환경에서 태어나 자라는 힘없는 소년 김필수는 앞길은 어둡기만 하다. 이를 지켜보는 선비(토정)는 소년이 사명감을 갖고 해낼 수 있는 일거리 하나를 알려준다. 누구도 팔아본 적이 없는 날씨를 파는 일, 처음부터 끝까지 개척하며 길을 닦아야 하는 일, 소년은 오로지 호기심과 해낼 수 있다는 용기 하나로 그 길을 가려고 한다.
전해 내려오는 날씨 예측의 경험들을 확인하는 일을 시작으로, 날씨를 조사하고 기록하고 분석하는 공부를 시작한다. 예측대로 맞아떨어지기도 하지만 과학도 발달하지 않고 장비도 없는 시절이라 변화무쌍한 날씨를 알아내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소년은 온갖 고난과 수모를 겪고 이겨내며 마포나루의 ‘소년 날씨장수’로 인정을 받게 된다.

부록: 문답으로 알아보는 ‘날씨 이야기’(상식).

수상 :0 년 눈높이아동문학상
최근작 :<선녀와 나무꾼>,<3.4학년이 꼭 알아야 할 초성 낱말 퍼즐>,<5.6학년이 꼭 알아야 할 초성 낱말 퍼즐> … 총 89종 (모두보기)
소개 :놀이도깨비한테 홀려 뛰어놀고, 책 속 이야기에 빠져 보낸 어린 시절에 건진 보물로 동화를 쓰며 행복하게 살고 있답니다. 펴낸 책으로 《아빠를 닮고 싶은 날》, 《그래서 행복해》, 《물꼬할머니의 물사랑》, 《선생님 탐구생활》, 《꼬로록별에서 온 영양사》, 《말할까, 말까》, 《마포나루의 날씨장수》, 《일기의 마지막 한 줄》 외 여러 권이 있으며, 눈높이아동문학상, 한국아동문학상, 방정환문학상을 받았습니다. 7차 교육과정 4-1 말하기·듣기·쓰기에 '같은 마음', 6-1 읽기에 '컴 박사의 소중한 경험'이 수록되었습니다.
최근작 :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동양화를 그리다가 어린이 책의 매력에 빠져 아이의 마음으로 같이 호흡하며 즐겁게 작업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흰 눈을 처음 본 아이》《조선의 소방관 멸화군》《노래하고 춤추고》《똥마을의 비밀》《딱 하루만 눈을 떴으면》《우리 문화 91가지》외 여러 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