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덕천점] 서가 단면도
(0)

결혼에 관한 관점을 다르게 해 결혼 생활 중에 일어나는 문제에 대한 실제적인 답을 제공하는 책. 저자에 따르면 결혼은 참고 의지하는 것이 아니며, 싫어도 좋아도 ‘평생’ 죽을 쑤더라도 살아야 하는 것도 아니다. 그는 대신, 결혼을 ‘10년 단위’로 계약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결혼 10주년을 앞에 두고 있는 여자이자 두 아이의 엄마로 당당하게 결혼생활을 유지하기까지 저자가 겪은 좌절과 깨달음이 담겨 있다. 결혼 10주년은 남자와 여자가 만나 서로에게 적응해온 시간에 대한 선물같은 셀레브레이션일 뿐 아니라 다음 10년을 준비하는 날로 인식해야 한다는 메시지는 결혼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게 한다.

황인태 (전 한국후지제록스 대표이사)
: 10년은 믿고 의지하고 기대되는
10년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부부는 결혼하면서 10년짜리 계약서를 쓰고
일단 10년은 서로에게 무조건 열심히 맞춰주고 적응하면서 잘 돌아가는 톱니바퀴처럼 만들어보자는 것이다.

14년 전 첫 주례를 선이래 33쌍의 주례를 섰다. 이들 33쌍은 속사정이야 잘 모르겠지만 이혼을 했다는 말은 들어 보지 않았으니 결혼생활은 잘 유지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런데 3포세대 4포세대가 되어버린 요즘의 젊은이들은 결혼을 꿈꾸지 못하고 있거나 하려고 하지도 않는다. 심지어 결혼이라는 쉽지 않은 관문을 통과한 부부들도 결혼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이혼을 하는 비율이 예전보다 높아지고 있고 결혼에 회의적인 경우도 있다. 결혼에 대한 강의도 많고 책도 많이 나온다는 것은 그만큼 전문가의 식견을 통해 평생 행복한 결혼을 영위하고픈 사람들이 많다는 의미인 것 같다.
행복하려고 결혼한다. 하나보다는 둘이 함께했을 때 더 빛날 모습을 기대하며 결혼한다. 저자 역시 그런 마음으로 결혼했지만 결혼생활은 꽃길만 있는 것이 아니였다. 부부를 어쩔 수 없이 성장시켜버린 시스템과도 같았다고 말하고 있지 않은가

곧 결혼 10년을 앞둔 저자는 부끄럽지만 솔직한 결혼생활을 보여주고 그 안에서 깨우친 결혼생활의 스킬을 잘 말해주고 있다. 그런데 그동안의 결혼에 대한 상식을 뒤집는다. 결혼에 대한 컨텐츠를 살펴보면 대부분 참아라, 서로를 이해하라, 비전을 공유하라는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물론 결혼생활에 이런 부분도 반드시 필요하다. 하지만 이제 곧 10주년을 앞둔 저자의 결혼생활을 이어온 원동력은 사실 “서로 버티기” 였음을 알 수 있다.

결혼이 영위되지 않는 가장 큰 문제를 ‘평생’이라는 단어에 맞춰본다면, 결혼했으니 ‘평생’ 행복해야 하고, ‘평생’ 이 사람과 살아야 하고, 싫어도 좋아도 ‘평생’ 이 사람과 죽을 쑤더라도 살아야 한다고 하니 그 부담감이 싫을 만도 하다. 그래서 저자는 결혼을 10년 단위로 나누어 살아야 한다고 했다. 그동안의 결혼에 대한 사고를 뒤집는 발언이다. 평생 살려고 하지 말고 10년 단위로 나누어 살면서 10년 후 마음에 안들면 이혼한다는 것인가?

부부는 결혼하면서 10년짜리 계약서를 쓰고 일단 10년은 서로에게 무조건 열심히 맞춰주고 적응하면서 잘 돌아가는 톱니바퀴처럼 만들어보자는 것이다. 그리고 10주년 결혼기념일에 서로를 평가하여 결과에 따라 10년을 더 살지 말지를...

나는 이 책을 읽기 전에는 ‘결혼 10년마다 계약하기’ 라는 표현이 다소 부정적이라고 느꼈다. 결혼이 행복하지 않고 힘든 터널을 뚫고 나가기 위해 버텨야만 하는 부정적인 단어로 들렸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실은 버티는 것이고 그 안에서 내 신념과 믿음으로 살아가는 것이다.
사는 건 서로에게 이기는 게 아니고(경쟁, 살아남기) “서로 버티기( 공생, 협력, 배려)”라고 생각한다. 평생 행복하려고 하면 결혼이 어렵다. 저자처럼 서로 최선을 다해 “서로 버티기(공생, 협력, 배려)”를 했다면 그 사람과는 이혼하지 못한다. 다음 10년은 믿고 의지하고 기대되는 10년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결혼에 회의적인 젊은 세대들과 신혼부부 그리고 열심히 서로 버티며 살아가고 있는 부부들에게 저자의 생생한 결혼 생활에 대한 사례를 통해 독자들도 저자처럼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살아낼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결혼을 통해 흙길이 아닌 꽃길을 걷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최근작 :<아내가 화를 자주 내요>,<결혼 10년마다 계약하기> … 총 2종 (모두보기)
SNS :http://blog.naver.com/riseup0711
소개 :기업교육 대표, 칼럼니스트, 아내, 엄마로서의 삶을 동시에 살고 있지만 3살 터울의 두 남매를 키우는 아이 엄마의 정체성이 가장 강한 여자이다. 『결혼 10년마다 계약하기』 흙길을 꽃길로 만드는 결혼생활 스킬 40가지를 쓴 저자이며 여성들의 마음챙김을 통한 회복탄력성, 불안감과 스트레스로 번아웃된 자신을 지키는 마음관리, 긍정적인 자기인식에 관심을 갖고 여성 감성 플랫폼을 통해 교육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블로그 | blog. naver.com/riseup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