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대입구역점] 서가 단면도
(0)

지금 하고 있는 일이 기획이든, 컨셉이든, 디자인이든 매번 새로운 아웃풋을 내놓는 일이라면 매일이 막막하다. 막막함의 이유는 단 하나. 어떻게 해야 사람들이 더 좋아할지 정답이 없기 때문이다. 저자는 아트 디렉터를 거쳐 광고를 총괄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기까지 오직 이 고민에만 몰두했다.

15초이던 광고 시간이 6초로 줄어들고, 예산마저 1억 이하로 줄어드는 동안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에 대한 고민과 그 밀도는 한결 높아졌다. 그럼에도 그는 지치지 않는다. 최고의 아웃풋을 만들기 위해 특별한 방법을 동원하는 대신 하루 한 장씩 흑백사진을 찍고, 세 줄씩 일기를 쓰고, 한 시간씩 달리는 습관으로 생각 근육을 단련해두었기 때문이다.

오랜 시간 꾸준히 달리다 보면 러너스 하이라는 황홀경을 마주하게 된다. 좋은 아이디어가 뿜어져 나오는 시기인 ‘크리에이티브 하이’도 계속된 생각의 뜀박질 중에 찾아온다. 생각이 달릴 수 있도록 ‘생각 근육’을 만드는 것은 그래서 중요하다.

그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대상을 편견 없이 바라볼 수 있는 순수한 시선과 생각, 남들보다 집요하게 또는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관찰력, 그 결과물을 꼼꼼하게 기록하는 부지런한 손, 기록한 내용을 나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보는 편집력 등이 필요하다. 스쳐 지나가는 노래, 종이신문의 배열, 서점에서 발견한 책 제목 등 아날로그 감성도 저자에겐 신무기가 된다. 생각 근육을 온몸으로 단련하는 이 같은 습관들이 쌓이면 누구나 크리에이티브해질 수 있다고 저자는 확신있게 말한다.

첫문장
'초딩 같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나이 마흔이 넘어서도 철은 들지 않았고 유치한 말장난은 뇌를 거치기 전에 입에서 먼저 튀어나온다.

최인아 (최인아책방 대표)
: ‘단련’이라는 심각한 제목과 달리 이 책은 재밌다! 그러니 이 책과 함께 재밌게 단련하다 보면 크리에이티브의 단 열매를 맛보게 될 것이다. 응원한다.
신우석 (돌고래유괴단 CF 감독)
: 한 인간이 크리에이티브에 접근하는 태도와 방식을 가장 솔직하게 드러낸 책.
유광굉 (매터스인류크 CF 감독)
: 오늘을 사는 모든 크리에이터들에게 이 ‘좋은 친구’를 추천해주고 싶다.
소년 (소년프로덕션 CF 감독)
: 크리에이티브는 하늘에서 떨어지거나, 쑥 태어나거나, 은밀하게 발견된다는 생각을 다시 하게 만든다. 물론 크리에이티브가 매일같이 떨어지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은 될 것이다. 단련하면 하나씩 더 얻을 테니.

최근작 :<크리에이티브는 단련된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더퀘스트   
최근작 :<마흔, 달라진 몸을 되돌릴 때>,<애프터 스티브 잡스>,<밤에만 열리는 카페 도도>등 총 178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4위 (브랜드 지수 217,183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6위 (브랜드 지수 98,66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