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현대 한국의 경제사나 산업의 발전사를 정리하려는 시도는 많았으나, 산업의 바탕을 이루는 한국 기술의 독특한 발전 과정은 지금까지 거의 해석되지 않았다. 이에 2016년 최고의 산업기술 권위자들이 모인 단체인 한국공학한림원이 ‘한국 산업기술의 역사’를 정리하겠다는 대담한 도전에 나섰다. 먼저 편찬기획위원회를 구성하고, 277명의 전문가와 100명이 넘는 감수자들이 4년여에 걸쳐 당시의 주역을 만나고 자료더미와 씨름한 끝에 2019년 초에 원고지 3만매 분량의 ‘한국산업기술발전사’를 세상에 내놓았다.

이 책 ‘대전환’은 그렇게 정리한 산업기술발전사를 토대로 10개 산업 분야를 가로질러 일관된 시작에서 한국의 산업기술 발전 과정을 한 권으로 정리해낸 통사에 해당한다. 책임 집필자 이정동 서울대 교수(축적의 시간, 축적의 길 저자)는 ‘들어가는 글’을 통해 ’한국 기술의 수준이 어느 정도이고 그 저력의 근원이 무엇인지‘를 찾으려 했다고 밝히고 있다.

저자들은 한국 산업기술의 발전 과정을 ‘도전과 전환’이라는 키워드로 요약한다. “한국은 누구의 강요가 아닌 스스로의 결정으로 벅찬 목표에 도전했고, 힘겹게 성취하면서 한 칸씩 계단을 밟아 올라갔다. 이러한 미시적인 도전과 성취의 과정 위에서 약 15년 주기로 대전환을 겪으면서 스스로 패러다임을 바꾸어왔다.” 그리고 한국 산업기술의 발전을 가능케 한 요인을 7가지로 정리하며, 생생한 현장의 기록을 바탕으로 하나씩 설명해나간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9년 12월 21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Who? 제임스 와트>,<담대한 전환 대한민국 산업미래전략 2030>,<한국산업기술발전사 : 운송장비> … 총 118종 (모두보기)
소개 :국내 산업과 기술 발전에 현저한 공적을 세운 공학기술인을 발굴하여 우대하기 위해 199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회원들과 함께 공학기술과 관련된 정책연구, 학술지원사업, 국제교류협력사업을 추진하며 국가의 창조적인 혁신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한국공학한림원은 1300여 명이 넘는 석학, 경영자, 엔지니어를 회원으로 추대하고 있으며, 각 회원은 8개 전문분과위원회(전기전자공학, 기계공학, 건설환경공학, 화학생물공학, 재료자원공학, 기술경영정책, 컴퓨팅, 바이오메디컬)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지식노마드   
최근작 :<샤프 펜슬에 뭔 짓을 한 거야?>,<세계 에너지 전쟁지도>,<테크 스타트업 챔피언>등 총 77종
대표분야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10위 (브랜드 지수 44,942점), 경제학/경제일반 12위 (브랜드 지수 138,69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