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경성대.부경대역점] 서가 단면도
(0)

과학에 관한 대화를 들어보고, 직접 참여하라는 초대장이다. 다른 대화와 마찬가지로 두서없이 장황하고 정보가 부족할 수도 있다. 엉뚱하고 터무니없는 추측을 할 수도, 쓸데없는 질문을 하게 될 수도 있다. 그렇다 한들 누가 점수를 매기는 것도 아니다. 과학에 특별한 재능이 있는지 염려하지 말자. 호기심을 따라 당당하게 질문을 던지고 마음껏 탐구하며 질문의 답을 찾아가보자.

저자는 물리학을 연구하고 가르치는 과학자이자 <어벤져스>, <토르> 등 SF 영화의 과학 고문으로 활약하고 있다. 전문가의 영역에 갇힌 과학이 아닌 대중에게 열린 과학을 전하고자 노력하는 저자는 흥미로운 과학 이슈들을 이 책에서 풀어낸다.

슈퍼히어로의 과학적 능력을 시작으로 요리의 과학, 모든 것의 이론, 다중우주에 관한 대화를 소개한다. 무한과 불멸, 뉴턴역학과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 블랙홀, 우주상수와 덧차원도 대화 주제로 등장하는데, 이 모든 것을 어렵고 지루한 말로 설명하는 대신 대화자와 함께 그림으로 보여줌으로써 독자를 대화 속으로 편안하게 끌어들인다.

게다가 물리학에 내포된 시간과 공간, 사물의 관계는 만화의 작동 방식과 무척 닮아 있다. 순서대로 배열된 만화 속 이미지는 시간과 공간의 흐름을 느끼게 해주고 이야기를 쉽게 추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렇게 접근하면 저자가 소개하는 낯선 방정식에도 두려움 없이 다가갈 수 있다.

우종학 (서울대학교 물리천문학부 교수, 「무신론 기자, 크리스천 과학자에게 따지다」 저자)
: 이 책은 ‘물리학은 재미없다’라는 편견을 깨고 입자물리학과 중력이론, 블랙홀 등 매력적인 주제들을 흥미롭게 풀어낸다. 과학을 만화로 이해하는 즐거움과 함께, 물리학으로 기술되는 자연과 실재하는 자연의 관계에 대한 과학자의 생각을 엿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 물리학과 우주론의 최전선에 있는 이 책의 저자는 과학에 대한 ‘대화’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헨리 젠킨스 (《컨버전스 컬처》 저자)
: 그래픽노블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일상에서 과학적 사고가 차지하는 위치를 즐거이 탐험한다.
앤서니 지 (UC샌타바버라 교수, 《놀라운 대칭성》 저자)
: 정보가 가득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환상적인 책이다.
찬다 프리쇼드 와인스타인 (물리학 박사, 워싱턴대학교 연구원)
: 지금까지의 과학책은 과학의 본질이 무엇이고 대중이 어디까지 이해하는지 낡은 수사법에 의지해 서술하는 경우가 너무 많았다. 이 책은 이러한 관습을 제대로 뒤집어엎었다.
: 과학이 어떻게 모든 사람에게 일상적인 대화 주제가 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책이다.
: 더 많은 청중과 물리학에 대해 대화하려는 저자의 열정과 독창적인 접근방식을 독자는 높이 평가할 것이다.

최근작 :<만화로 보는 우주 최강의 물리학 토크>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5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우종학 교수의 블랙홀 강의>,<과학과 신학의 대화 Q&A>,<대화>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

다른   
최근작 :<우리가 만날 메모리>,<바람이 되어 살아낼게>,<오늘은 유전자가위>등 총 281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4위 (브랜드 지수 121,064점), 청소년 인문/사회 17위 (브랜드 지수 57,820점), 청소년 소설 23위 (브랜드 지수 51,191점)
추천도서 :<10대를 위한 서양미술사 1>
청소년을 위한 처음 만나는 서양미술사

서양미술사는 재미가 없고 딱딱하다는 선입관을 갖고 있다. 대개의 책들이 고대 그리스미술에서 현대미술까지 예술 사조나 시대 순으로 서술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책은 예술가의 삶과 작품이 함께 어우러진 흥미로운 이야기로 가득하다. 저자가 생생하게 그려낸 화가의 삶에다가 바로 옆에서 들려주는 듯한 작품해설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있다. 알면 알수록 더 알고 싶어지는 화가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서양미술사의 전체 흐름이 뚜렷이 눈앞에 그려질 것이다. 

김한청(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