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1950년 6월 25일 일요일 새벽, 북한 공산군이 기습적으로 남한을 침략했다. 그로부터 이틀 후, 미군의 한국전쟁 참전 여부조차 결정되지 않았을 때 마거리트 히긴스는 전쟁 지역 중심부로 들어가는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마거리트 히긴스는 미국의 언론인이자 종군기자로서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친 인물이다.

특히 한국전쟁을 취재할 때는 전쟁 발발 이틀 만에 한국에 들어와 약 6개월 동안 한반도 전역을 종횡무진하며 전황을 보도했다. 대한민국 해병대를 상징하는 '귀신 잡는 해병대'라는 말도 히긴스가 한국 해병대 1개 중대가 북한군 대대병력을 궤멸시킨 통영상륙작전을 보도하면서 남긴 "그들은 귀신도 잡을 수 있겠다"라고 쓴 기사에서 유래했다. 1951년에는 한국전쟁을 취재하고 쓴 <자유를 위한 희생>으로 퓰리처상 국제 보도 부문에서 여성 최초로 수상을 했다.

<전쟁의 목격자>는 작가이자 저널리스트인 앙투아네트 메이가 마거리트의 주변 인물들을 조사하고, 인터뷰한 내용을 바탕으로 쓴 마거리트 히긴스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다. 저자는 히긴스를 직접적으로 알고 있거나 깊은 인연이 있는 사람들-친구, 동문, 직장 동료, 가족-이 들려주는 이야기와 증언을 통해 그녀의 삶을 가능한 한 있는 그대로 보여 주고자 했다.

첫문장
매기 히긴스의 부모가 공습 대피소에서 만난 것이 어떤 전조가 아니었다고 그 누가 말할 수 있을까?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9년 9월 27일자
 - 문화일보 2019년 9월 26일자 '이 책'
 - 한국일보 2019년 9월 26일자
 - 동아일보 2019년 9월 28일자 '책의 향기'
 - 조선일보 2019년 9월 28일자 '한줄읽기'
 - 국민일보 2019년 9월 28일자 '200자 읽기'

최근작 :<전쟁의 목격자>,<빌라도의 아내>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작가이자 저널리스트. 42주 연속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였던 실비아 브라운의 전기 《영매의 모험 Adventures of a Psychic》의 공동 저자다. 메리 셸리와 《프랑켄슈타인》의 이야기를 다룬 소설 《결연한 마음Determined Heart》, 성경 속 인물을 모티프로 한 소설 《빌라도의 아내Pilate’s Wife》 등을 썼다.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에 정기적으로 글을 기고하며 〈코스모폴리탄〉〈컨트리 리빙〉〈셀프〉〈샌디에이고 유니언〉〈로스앤젤레스 타임스〉〈산호세 머큐리 뉴스〉등 여러 신문과 잡지에 글을 썼다.
최근작 :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단행본 번역가이자 편집자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초록 지붕집의 마릴라』 『전쟁의 목격자』 『호기심 미술 수업』 『모던 라이프』 『뜻밖의 미술』 『미술관 100% 활용법』이 있고, 함께 옮긴 책으로 『아주 사적인 현대미술』 『레오나르도 다빈치 노트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