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타고난 재능’ 신화를 산산이 조각낸 마인드셋 연구로 기존 학습 이론을 180도 뒤집은 스탠퍼드대학교 교육대학원 조 볼러 교수의 최신작. 수십 년간 해낼 수 있다는 믿음과 해낼 수 없다는 편견이 학습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저자가 뇌 과학자들과의 공동 작업을 통해 인간 성장과 학습에 관한 모든 비밀을 담아냈다.

저자는 뇌 과학이 밝혀낸 과학적 사실을 근거로 인간이 변화하고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6가지 법칙을 정리했다. ‘타고난 재능을 믿지 마라’, ‘실패를 사랑하라’, ‘무엇이든 될 수 있다고 믿어라’, ‘다양한 방법의 솔루션을 찾아라’, ‘문제 해결을 서두르지 마라’, ‘내 생각과 타인의 생각을 연결하라’ 등등, 이 법칙들을 하나씩 내 것으로 만들 때마다 우리는 누구나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다.

맹목적이고 주술적인 믿음이 아니라 과학적인 근거를 들어 설명하고 있기에, 이 책을 읽는 독자는 누구든 저자의 이야기에 설득되어 이 책을 읽기 전과는 완전히 다른 삶을 살게 된다. 62회의 심층 인터뷰에서 얻은 풍부하고 흥미로운 사례도 읽는 재미를 더한다. 특히 자신이 학생들을 직접 가르치며 가능성을 폭발시킨 경험과 기존 학습 이론을 뒤집는 바람에 동료 교수들의 공격을 받게 되고 연대와 협력을 통해 그 문제를 해결한 에피소드 등은 독자에게 큰 울림을 준다.

첫문장
여섯 가지 법칙은 빗장으로 잠겨 있는 부분을 활짝 열리게 하는 힘이 있다.

김민식 (PD, 《나는 질 때마다 이기는 법을 배웠다》 저자)
: “내가 평생 믿으며 살아온 것을 저자가 연구로 증명해준 것 같은 기분이다. 나 역시 공대를 나와 동시통역사, 드라마 피디, 작가 등 다양한 직업을 얻는 동안 무수한 벽을 만났다. ‘넌 영어를 잘할 수 없어.’ ‘넌 피디가 될 수 없어.’ ‘넌 글을 잘 쓸 수 없어.’ 하지만 벽을 살펴보고 열쇠 구멍을 찾아낸다면, 그건 벽이 아니라 문이다. 그 문을 열기 위해선 이 책에 나오는 여섯 가지 열쇠가 필요하다. ‘타고난 재능을 믿지 마라’, ‘실패를 사랑하라’ 등. 닫혀 있던 문을 ‘언락’할 마법의 황금 열쇠가 여기 있다. 열어라, 운명의 문을.”
캐럴 드웩 (스탠퍼드대 심리학과 교수)
: “조 볼러는 세상에 없던 놀라운 성과를 낸 교육자다. 학습과 성장의 위대한 비밀을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재능을 다른 사람에게 전해주는 방법까지 알고 있다.”
로렌 파월 잡스 (에머슨 콜렉티브 회장)
: “데이터에 근거한 뇌 과학과 실제 교육 현장에서 경험한 사례를 통해 누구나 무엇이든 배울 수 있음을 증명하고, 그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최근작 :<수학이 좋아지는 스탠퍼드 마인드셋>,<언락 UNLOCK>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유시민 스토리>,<치맥과 양아치>,<1960년생 이경식> … 총 23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경영학과와 경희대학교 대학원 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는 『두 번째 산』『넛지: 파이널 에디션』 『신호와 소음』 『댄 애리얼리 부의 감각』 『마케팅 설계자』 『싱크 어게인』 『플랫폼 제국의 미래』 『에고라는 적』 『우발적 충동』 『무엇이 옳은가』 『당신이 모르는 민주주의』 등 다수가 있다. 산문집 『치맥과 양아치』, 소설 『상인의 전쟁』, 평전 『유시민 스토리』 등의 책을 썼고, 영화 <개 같은 날의 오후>, 오페라 <가락국기> 등의 대본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