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광고계의 기획자이자 전략가인 서재근의 책. 저자는 습관적인 생각을 깨는 ‘생각의 습관’ 이야기를 집요하게 묻고 파헤쳐 나간다. 책 속 주인공이 광고회사에 들어가서 좌충우돌로 문제에 부딪치고 하나씩 그 문제를 동료들과 풀어나가는 과정은 우리네 삶과 별반 다르지 않다. 개인이 가정, 조직, 사회 속에서 흔히 겪는 문제들이다.

독자들은 책과 본인의 문제 혹은 삶을 대입시켜봄으로써 생각에 관한 통찰력을 자연스레 느껴보고 생각해볼 수 있다. 이 내용을 흥미진진한 소설로 풀어내어 읽는 사람들이 편안하게 빠져들고 생각해보게끔 자연스레 유도하는 저자의 스토리텔링 내공 또한 상당하다. 책 속 부록으로 제공하는 <습관적 생각을 깨는 통찰력 있는 사람들의 생각 습관> 7가지 역시 이 책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요소다.

: 박원순 시장이 추천합니다
“생각할 수 없는 것을 생각하고, 행동하라!”
모순적이지만 너무나 가슴 뛰는 말입니다. 그 생각을 위한 책이 나와 반갑습니다.
내용도 형식도 생각할 수 없는 것을 글로 써놓았습니다. 늑대가 주인공이라니? 그것도 사람보다 더 기발한 생각을 하는 늑대, 이것만으로도 『생각하는 늑대 타스케』가 읽고 싶어집니다.
시민은 생각(상상)하고, 서울은 합니다.
『생각하는 늑대 타스케』의 생각도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남충식 (광고회사 이노션 국장 / 『기획은 2형식이다』 저자)
: 기획고수 남충식이 본 선배 서재근
서재근은 망치를 가지고 다니는 기획자다.
그의 망치에 머리를 맞아본 사람들은 안다.
그와 함께하는 낯선 통찰의 세계로의 여행이 얼마나 즐거운지를 말이다.
망치의 충격과도 같은 그의 통찰에 수많은 사람들이 열렬히 반응했다.
그와 함께 일하며 생각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다.
그와 함께하는 생각의 여행은 거칠 것이 없었다.
그는 언제나 습관적인 생각을 깨는, 새로운 생각의 길잡이다.
전영수 (한양대 국제학대학원 특임교수)
: 하늘 아래 새로운 건 별로 없다. 그런데도 세상은 늘 새로운 뭔가를 찾아내라 닦달이다. 직장생활은 그 클라이맥스다. 기획력이야말로 승진문턱과 직결되는 경쟁무기다. 호모 사피엔스, 그들의 전성시대다. 책은 생각을 잘 생각하게 하는 방법을 실용적으로 가르쳐준다. 스토리텔링을 차용해와서 읽히는 감이 좋다. 광고회사 6년차 기획자를 무릎 꿇게 한 생각의 베테랑, 요컨대 타스케를 만나 생각방법에 대해 배워나간다는 줄거리다. 자기계발서 특유의 편집양식과 기술맥락을 버린 독특함이 차별적이다. 출판사조차 내용에 고무된 듯 제목만으로는 서지분류조차 헷갈리게 만드는 대담하면서(?) 이례적인 스타일을 추종한다. 부제, ‘습관적인 생각을 깨는 생각의 습관 이야기’는 말장난을 뛰어넘는다. 적잖이 넓고 깊은 생각바다로의 유영을 권한다.
책의 무대인 광고회사는 생각으로 먹고 사는 동네다. 딱히 새로울 게 없는 불모지대 같은 곳에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특별한 부가가치를 만들어내는 판이다. 남다른 생각법이 값비싼 아이디어로 변신할 때 생각은 무한의 가치를 발휘한다. 그렇다면 통찰력을 갖춘 남다른 생각기술은 뭘까? 우선은 생각의 습관을 깨야 한다. 생각을 귀찮게 여기는 습관을 깨고 그 생각을 갱신하도록 자꾸 생각하라는 얘기다. 책은 구체적으로 7가지 바람직한 생각습관을 부록으로 내놓는다. 전문가의 생각에 의존 말고, 고정관념을 좋아하되, 입체적으로 생각하고, 말도 안 되는 소리라도 귀를 기울이라 청한다. 또 프로세스에 연연하지 말고 진짜 문제를 생각하며 숫자는 믿지 말라 덧붙인다. ‘실용’서답잖게 묵직한 볼륨이지만 이것도 생각을 달리하면 새롭고 의도적인 창의적 시도다. 추천사를 쓴 지인은 저자의 이런 생각습관을 망치로 비유했다. 망치로 머리를 맞은 것처럼 충격적이고 낯선, 생각의 즐거움을 던져준다는 이유에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5년 10월 17일자 '책꽂이'

최근작 :<생각하는 늑대 타스케>,<씽킹브레이커>,<밀밭 신드롬>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광고계의 대표적인 기획자이자 전략가.

소비자에 대한 내밀한 통찰에 기반하여 강력하고 실질적인 전략을 기획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현재 광고회사 포스트비쥬얼 플래닝부문 총괄상무.
유수의 광고회사를 거치며
삼성전자, SK 텔레콤, KT, 네슬레, SK 에너지, 유한킴벌리, 이니스프리, 나이키 등 국내외 굴지의 기업들을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기획했다.

휴먼큐브   
최근작 :<행복한 택배 기사>,<초등 창의 인성 바둑 교과서 2>,<초등 창의 인성 바둑 교과서 1>등 총 61종
대표분야 :초등 한국사 19위 (브랜드 지수 80점), 역사 20위 (브랜드 지수 111,53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