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먼저 치매라는 질병을 이해하고 그에 대응하기 위한 기초로서 성경의 중요한 원리들을 가르쳐준다. 이를 통해 선하고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치매라는 비극적 질병을 허락하신 목적을 이해하고자 시도한다. 이어서 치매의 원인과 종류, 치매 진단의 과정, 치매의 예방 및 치료 등 치매에 대해 우리가 알아야 할 배경 정보를 상세히 설명한다. 치매의 초기부터 말기까지 각 단계마다 치매 환자가 느끼는 감정과 상태의 변화, 그에 따라 부양자가 겪어야 하는 어려움과 희생 등에 대해서도 독자들이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치매라는 난제에 대응하는 그리스도인들의 태도와 교회의 책임에 대한 신학적·실천적 관점 및 영적 지혜를 제공해주는 매우 유익한 자료다. 현재 치매로 인해 고통당하고 있는 환자와 부양자들, 그들을 효과적으로 돌보고 섬기길 원하는 목회자와 신자들, 치매에 대비하기 위해 필요한 지혜를 얻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유용한 길잡이가 되기에 부족함이 없는 책이다.

서론
1장 하나님과 치매
2장 치매에 관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사실
3장 진단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4장 치매는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것일까?
5장 치매에 걸렸을 때 어떤 기분일까?
6장 치매에 걸린 사람을 부양하는 경험
7장 부양자 돕기
8장 치매를 통해 어떻게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을까?
9장 치매에 걸린 사람들의 존엄성 존중하기
10장 치매에 걸린 사람들의 욕구 채워주기
11장 교회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12장 치매 경험을 통한 성장
13장 삶의 마지막에 관한 쟁점들
감사의 글
부록: 가족에게 보내는 편지
추천도서

조성돈 (실천신학대학원대 교수, 《그들의 자살 그리고 우리》 저자)
: 고령사회가 되면서 치매는 주요 사망 원인이 되었다. 계속 증가하더니 2018년에는 사망 원인 10위권 안에 들어왔다. 치매에 대해 이렇게 신학적·신앙적으로 천착하는 책을 본 적이 없다. 고통 속에서 의미를 찾으면 그래도 버틸 수 있다. 앞으로 우리의 삶에 계속해서 존재할 수밖에 없는 치매와 함께할 수 있는 길을 보여주는 책이다.
데니스 레이니 (패밀리라이프 대표)
: 이 책은 환자와 부양자 등 치매를 경험하고 있는 이들에게 필요한 도움과 희망을 제공해준다. 의사로서의 풍부한 경험과, 성경이 우리의 몸과 영혼에 대해 가르쳐주는 것에 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존 던롭은 치매라는 중요한 문제를 다루는 유일무이한 관점을 제시해준다.
존 킬너 (트리니티 국제 대학교 생명윤리학 및 현대 문화 교수, Why People Matter 및 Dignity and Destiny 저자)
: 이 책을 알게 된 것은 엄청난 보물을 발견한 것과 같다. 던롭은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었다는 영광스러운 성경적 진리에 의지하여 심지어 치매에 걸렸을지라도 인간의 존엄성은 상실될 수 없음을 보여준다. 치매 경험 속으로 이미 진입했거나 그에 대비하는 사람들, 그들의 가족, 친구, 부양자들 모두가 이 책에서 치매라는 어려움에 대처할 때 필요한 은혜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D. A. 카슨 (미국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교 신약학 명예 교수)
: 거의 30년 전에 내 어머니는 알츠하이머병으로 9년 동안 고생하시다가 합병증으로 돌아가셨다. 그 9년 동안 나는 치매의 단계마다 무엇을 예상해야 하고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를 설명해주는 여러 권의 유익한 책을 읽었다. 하지만 치매에 관해 존 던롭의 책만큼 큰 도움을 주는 자료는 찾아볼 수 없다. 이 책은 당신이 더 좋은 부양자가 되도록, 더 중요하게는 당신이 더 성숙하고 사려 깊은 그리스도인이 되도록 도와줄 것이다. 게다가 이 책은 당신이 좀 더 좋은 환자가 되게끔 도와줄 수 있다.
데이비드 스티븐스 (기독교 의학 및 치과 협회장)
: 내 장인은 알츠하이머병을 앓는 8년 동안 우리와 함께 사셨다. 의사로서 나는 치매에 걸린 환자들을 돌봐왔었지만, 그때부터 나는 그 질병과 함께 살았다. 치매에 직면한 친구나 가족을 돕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들에게 이 책을 한 권 선물해주는 것이다. 매우 유용한 자료가 될 것이다.
스티븐 C. 로이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교, 목회신학 부교수)
: 『은혜의 눈으로 치매 환자 대하기』는 점점 더 흔한 질병이 되어가는 치매를 다룬 놀라울 만큼 유익한 책이다. 이 책은 치매라는 주제를 의학적·신학적·실제적으로 경험에 비추어 모든 각도에서 능숙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논의한다. 연민 어린 친절, 냉철한 현실주의, 적절한 괴로움과 애통,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에 대한 궁극적인 신뢰를 결합하여 던롭은 치매로 고통당하는 사람들과 그들을 돌보는 사람들을 격려하고 강화시킨다.
메건 베스트 (고통 완화 의사, 생명윤리학자)
: 치매는 당연히 서구 세계에서 가장 두려운 진단일 것이다. 던롭의 『은혜의 눈으로 치매 환자 대하기』는 교육과 격려가 필요한 지역사회에 시기적절하게 기여하는 책이다. 던롭의 폭넓은 경험은 치매와 관련된 길을 걷고 있는 사람들에게 풍부한 실천적·영적 지혜를 제공해준다. 그 길의 안내서로서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최근작 :<은혜의 눈으로 치매 환자 대하기>,<마지막까지 잘 사는 삶>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존스홉킨스 대학교에서 의학박사학위(MD)를 받았고 일리노이주 자이언에서 37년간 의사로서 활동했다. 공인 자격을 갖춘 노인의학 전문의로서 트리니티 국제 대학교에서 생명윤리학 석사학위를 받았고, 현재 같은 학교에서 겸임교수로 섬기고 있으며, 예일 대학교 의학대학원 소속의 노인의학 단체에서도 일하고 있다. 저서로 『마지막까지 잘 사는 삶』(생명의말씀사 역간), Wellness for the Glory of God 등이 있다.
최근작 :<인공지능시대, 그리스도인이 꼭 알아야 할 28가지 질문>,<광야에서 식탁을 베푸시는 하나님>,<팬데믹 시대에 맞이하는 사순절>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

새물결플러스   
최근작 :<아담과 게놈>,<죄의 기원>,<온 세상에 대한 참된 이야기>등 총 404종
대표분야 :기독교(개신교) 11위 (브랜드 지수 446,49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