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연신내점] 서가 단면도
(0)

1969년, 일본의 시골 마을 이바라키현에서 7평으로 시작한 사자 커피는 현재 전국 12개 지점으로 퍼져나가 일본을 대표하는 커피로 자리매김했다.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에게도 환영받고, 현지인만 있는 작은 마을을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만든 사자 커피에는 어떤 전략이 숨어있을까?

사자 커피의 창업주 스즈키 요시오 회장은 가업이던 극장 운영을 버리고, 커피를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카페 업계에 뛰어들었다. 50년 전만해도 일본인들에게 익숙했던 음료는 커피가 아닌 차였다. 스즈키 회장은 사람들에게 커피를 알리기 위해 원두의 생산부터 제조까지 꼼꼼히 관리하며 맛을 지켰고, 지역 기여와 주민 소통을 통해 고객들과 신뢰를 쌓아갔다.

카페 내 문화 공간을 만들어 예술인을 지원하고, 지역의 스토리를 담은 메뉴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자 커피는 본인들의 브랜드를 구축했고 이를 50년 가는 원동력으로 만들었다.

사자 커피는 100g에 15만원이 넘는 원두를 경매를 통해 낙찰받고, 지역 행사를 위해 3천 잔의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고, 지역과 연계한 신 메뉴를 개발하는 등 고객들에게 매력을 어필하고 있다. 당장의 매출에는 도움이 안 되는 것으로 보여도, 많은 사람들이 사자 커피가 지향하고 있는 경영 전략에 매력을 느껴 가게를 찾고 있다. 고객을 사로잡는 경영 철학, 전략, 마케팅을 사자 커피의 성공사례로 배워보자.

최근작 :<시골 카페에서 경영을 찾다>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아기 몸 + 행동 사용설명서 세트 - 전2권> … 총 77종 (모두보기)
SNS :madlex@naver.com
소개 :숙명여자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아오야마가쿠인대학 대학원에서 국제커뮤니케이션 석사학위를 받았다. 그 후 잡지사 기자를 거쳐 현재 일본어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피터 드러커, 어떻게 경영할 것인가》, 《사업을 키운다는 것》, 《어쩌다 팀장》, 《똑똑한 관계를 맺는 심리학 법칙》 등 60여 권이 있다.

길벗   
최근작 :<미국주식 무작정 따라하기>,<무작정 따라하기 오사카·교토·고베·나라>,<무작정 따라하기 도쿄>등 총 730종
대표분야 :오피스(엑셀/파워포인트) 1위 (브랜드 지수 308,379점), 그래픽/멀티미디어 2위 (브랜드 지수 276,692점), 이유식 3위 (브랜드 지수 22,20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