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천점] 서가 단면도
(0)

‘2019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선정작’이자 ‘창비청소년시선’ 스물네 번째 권. 김현서 시인의 첫 청소년시집으로, 시집 전체를 한 편의 성장 서사로 엮는 방식을 활용하였다. 시인은 57편의 시를 촘촘하게 엮어 ‘태블릿 피시 도난 사건’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중학생들의 이야기를 마치 추리 소설처럼 담아내었다. 시인은 아이들이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그들의 일상과 고민, 그 속에 감춰 둔 속마음을 드러낸다.

: 김현서 시인의 『탐정동아리 사건일지』는 시집 전체를 한 편의 성장 서사로 엮는 방식을 활용하고 있다. 특히 「탐정 일지」 연작시들은 화자를 행동하는 인물과 사건을 조사하는 탐정으로 구분하여 어린 시절 사랑과 보호의 존재였던 부모가 왜 통제의 존재로 돌변했는지, 어른들은 왜 더는 존경할 수 없는 존재가 되었는지, 왜 그들은 심각한 도난 사건마저 은폐했는지 등 사건의 안팎을 두루 살핀다. 태블릿 피시 도난은 더 큰 범죄에 연루된 빙산의 일각일 뿐 이들이 도난당한 것은 정작 눈에 보이지 않는 더욱 소중한 것인지도 모른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9년 10월 18일 어린이.청소년 새책

최근작 :<2024 여름 우리나라 좋은동시>,<짜! 짜! 짜!>,<숨겨 둔 말>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1996년 현대시사상에 시를 발표하고, 2007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동시가 당선되었어요. 시집 《코르셋을 입은 거울》 《나는 커서》, 동시집 《수탉 몬다의 여행》과 청소년시집 《탐정동아리 사건일지》 등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