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상인점] 서가 단면도
(0)

뇌와 뉴럴 네트워크의 평행이론으로 풀어 본 인공지능 입문서. 인공지능이 인간처럼 사고하는 기계를 지향하는 것처럼 뉴럴 네트워크는 인간 뇌의 원리를 모사하여 설계되었다. 따라서 우리는 인간의 뇌에 관한 연구를 통해 인공지능의 원리를 온전히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인간의 뇌와 뉴럴 네트워크의 평행이론을 통해 인공지능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 인공지능을 전혀 모르는 사람도 이 책을 통해 인공지능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 신비하고 무궁무진한 세계로 입문할 수 있을 것이다.

이재상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조교수)
: 인공지능, 머신러닝, 뉴럴넷. 어디에서나 한번쯤은 접해 보았을, 요즘 화제의 키워드다. 하지만 그 의미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는 사람은 아직 많지 않을 것이다. 인공지능 시대의 도래를 실감하고 관련 전문 서적으로 공부하려 해도, 대부분 난해하고 추상적인 설명으로 도저히 엄두가 나지 않거나 첫 장부터 이해하기 쉽지 않았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 《브레인 이미테이션》을 읽어볼 것을 추천한다. 책을 열고 마지막 페이지까지 도달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도 않으며, 인터넷을 검색하거나 전문 서적과 함께 뒤적이며 볼 필요도 없다. 《브레인 이미테이션》은 단언컨대 정말 쉽고 깔끔하게 쓰인 ‘인공지능 입문’ 교양서다. 무엇보다도 재미있다!
책 제목과 같이 인공지능의 궁극적인 지향점은 우리의 뇌를 모사하는 것이다. 《브레인 이미테이션》은 사람과 뇌에 대한 깊은 관심에서 출발해서 인공지능 기술을 복잡한 수식 없이 명쾌하게 설명한다. 전문적인 학술 내용도 풍부하며, 흥미로운 예시와 적절하게 조화되어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다고 확신한다. 인공지능에 입문하고 싶어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거나, 핫하다고 소문난 인공지능, 머신러닝, 뉴럴넷이 무엇인지 명쾌하게 이해하고 싶은 모든 분은 이 책으로 시작하기 바란다. 《브레인 이미테이션》을 읽고 나면 그동안 모호하게 알고 있던 개념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바야흐로 인공지능 시대를 맞이하여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박승균 (Lunit 공동창업자, Head of Chest Radiology, UNIST 겸임교수)
: 이 책은 인공지능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어도 머신러닝과 뉴럴넷의 개념, 기초지식을 부담 없이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머신러닝의 복잡한 개념을 일상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예제를 통해 설명하였으며, 뉴럴넷의 작용 원리를 뇌과학의 실험을 통해 흥미롭게 설명하는 부분이 인상적이었다. 평소 인공지능의 실체에 관해 관심이 높은 모든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장혜진 (퀄컴 AI Research Korea 선임연구원)
: 뇌과학과 수학이 만나는 지점에서 탄생한 딥러닝에 관해 양쪽 분야 모두에 해박한 지식을 가진 저자가 맛깔 나는 입담으로 설명해 주는 보석 같은 책이다. 저자의 친절한 설명 덕분에 뇌과학이나 머신러닝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이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이 책을 즐거운 마음으로 읽다 보면 자연스레 딥러닝에 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채현 (데이블 대표이사)
: 근래의 핵심기술로 자리 잡은 인공지능은 개발자부터 기획, 마케터까지 꼭 필요한 지식이다. 모든 사람이 쉽게 읽을 수 있으면서도 인공지능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책이 나온 것 같아서 너무 기분 좋게 생각한다. 게다가 뇌과학을 통한 적절한 설명 덕분에 읽는 동안 시간 가는 줄 몰랐다.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최고의 입문서로 자리 잡을 것으로 확신한다.

최근작 :<브레인 이미테이션>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늘 주위에 임팩트를 주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다. 출생과 동시에 부모님에게, 웃음을 통해 친구들에게 임팩트를 주었다. 이후 더 큰 임팩트를 주겠다는 일념으로 카이스트(KAIST)에 입학해 인공지능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리고 대기업에서 실무 경험을 쌓은 후 인공지능 스타트업을 공동 창업하였고, 이를 글로벌 대기업에 성공적으로 매각하면서 스타트업계에 비타민과 같은 임팩트를 선사했다. 현재는 글로벌 대기업의 인공지능 연구원으로 일하면서 인공지능 세상에 가할 또 다른 임팩트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