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남점] 서가 단면도
(0)

저자가 스웨덴에 있는 동안 강의나 연구, 업무를 넘나드는 나의 주요 관심 분야는 정치, 사회 그리고 교육이었다. 앞으로 우리나라가 크게 눈떠야 할 분야라고 생각했다. 단지 이론적인 공부만은 아니었다.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스웨덴 사회를 현장에서 내부로부터 꿰뚫어 보려고 노력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의 페미니스트 국가인 스웨덴에서 스웨덴 여성과 결혼하고, 세계에서 가장 독립적이고 자율적인 아이를 키우는 스웨덴에서 아이 셋을 교육시키고 키운 것은 그동안의 나의 이론 공부에 피와 살이 되었다. 이러한 시각으로 나는 2011년부터 한국 사회를 해부하기 시작했다.

혼자 산 한국에서의 삶은 녹록지 않았다. 어쩌면 그래서 더욱 고민하고 그 고민을 글로 풀어내려고 했는지도 모르겠다. 업무 외의 많은 시간을 강연과 저작에 할애했다.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신문에 기고하고 다양한 언론매체의 인터뷰에도 응했다. 물론 연구자로서의 정체성을 잃지 않고 소논문, 학술논문 등을 학술지에 발표했다. 끊임없이 우리 사회에 문제를 제기하고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대안을 모색하며 치열하게 살았다. 이것이 내가 한국으로 돌아온 이유다.

최근작 :<온종일 돌봄 사회>,<스웨덴 숲에서 한국을 읽다>,<왜 그는 한국으로 돌아 왔는가?>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살림터   
최근작 :<왜 읽고 쓰고 걸어야 하는가>,<존 듀이의 생명과 경험의 문화적 전환>,<교사가 아프다>등 총 393종
대표분야 :교육학 5위 (브랜드 지수 221,106점), 역사 31위 (브랜드 지수 20,276점)
추천도서 :<카스트로, 종교를 말하다>
혁명가 피델 카스트로와 사제 프레이 베토의 대담은 일반적인 인터뷰를넘어섭니다. 신학자의 날카로운 통찰에서 나오는 질문과 정치가의 탁월한 경륜에서 나오는 대답으로, 칼과 방패가 마주쳐 불꽃이 튀듯 대화가 오갈 때도 있습니다. 그들의 말을 따라가다 보면 쿠바의 종교문화와 정치 현실에서 등장한 쿠바 사회주의를 이해하게 됩니다. 그런 이해를 바탕으로 나누는 대화를 통해 결국 누가 혁명가인지, 누가 신학자인지 모를 정도로 이해와 화해 그리고 상호 존중이 서로에게, 독자들에게 전달됩니다.
부디 이 책이 오래된 미래를 살아낸 쿠바와 쿠바 인민들을 이해하고 연대하는 데 작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정치와 종교, 혁명과 신앙은 결코 둘로 갈라설 수 없으며, 삶 속에 서로 깊은 영향을 끼치고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정광일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