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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편소설 <제리>로 2010년 '오늘의 작가상'을, <나의 골드스타 전화기>로 제4회 '수림문학상'을 수상하며 동시대 한국문학의 낯선 무늬를 그려줄 새로운 작가의 탄생을 알렸던 김혜나의 첫 소설집. 첫 장편 <제리>로 "'루저'로 살아갈 수밖에 없는 청춘들에 대한 킨제이 보고서"라는 평을 받았던 소설가 김혜나는 이후 꾸준히 외롭고 지친 청춘들의 시린 삶을 솔직한 시선과 곡진한 문체로 그려왔다.

이번에 출간된 <청귤>은 김혜나가 2011년부터 2018년 동안 집필한 여섯 편의 작품을 묶어낸 소설집으로 그녀가 지금껏 소설가로서 구축해온, '상처를 드러내고 치유하는 방식'이 가장 찬란하게 빛을 발하는 작품들이다.

문학평론가 강유정은 "존재를 개념이나 추상으로 나타내려는 작가들이 있다면 김혜나는 철저히 육체로 뽑아낸다"고 말하며 이토록 강렬한 선예도를 지닌 육체는 그려진 바 없다는 점, 고통이나 쾌락이 이처럼 명징한 감각의 언어로 전경화된 적도 없다는 점을 들어 김혜나의 소설이 그런 의미에서 한국 소설사 안에서 거의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묘사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 로레나
- 이야기의 이야기
- 청귤
- 오샤와
- 차문디 언덕을 오르며
- 그랑 주떼
- 해설
- 작가의 말

첫문장
로레나. 그녀는 나에게, 로레나,라고 말했다.

강유정 (문학평론가, 강남대 국문과 교수)
: 자기학대와 모멸을 통해서라도, 고통을 통해서라도 살아 있음을 간절히 확인하고 싶은, 부서지기 쉽고 연약한 존재들. 불확실한 기억과 싸워낸 상처와 흉터들로 삶의 의미와 그 알리바이를 찾아가는 인물들. 그 인물들을 통해 김혜나는 고통이 곧 삶의 증명임을 보여준다. 만약, 김혜나의 소설이 이 공허하고 궁핍한 일상을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위안이 된다면, 이런 이유 때문이리라.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10월 12일 문학 새책
 - 경향신문 2018년 10월 12일자 '새책'
 - 연합뉴스 2018년 11월 18일자

수상 :2016년 수림문학상, 2010년 오늘의작가상
최근작 :<그랑 주떼>,<주종은 가리지 않습니다만>,<먹고살고 글쓰고>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2010년 오늘의 작가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청귤》 《깊은숨》, 장편소설 《제리》 《정크》 《나의 골드스타 전화기》 《차문디 언덕에서 우리는》 등이 있다. 수림문학상을 수상했다.

은행나무   
최근작 :<너의 얼굴>,<어쩌다 노산>,<연애의 이면>등 총 637종
대표분야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5위 (브랜드 지수 1,001,506점), 일본소설 6위 (브랜드 지수 469,911점), 에세이 26위 (브랜드 지수 276,88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