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계산홈플러스점] 서가 단면도
(0)

<위대한 개츠비>의 작가 F. 스콧 피츠제럴드의 두 번째 장편소설. 피츠제럴드가 <위대한 개츠비>를 통해 '미국의 가장 위대한 소설가'로 자리매김하기까지 그 기반을 닦아준 소설로, 아내인 젤다 피츠제럴드와의 결혼 생활을 묘사한 자전적 작품이다. 1차 세계대전 직후 1920년대 재즈 시대 뉴욕의 생생한 초상이자, 어딘가에 뿌리 내리지 못하는 청년 세대에 대한 신랄한 묘사로써 과잉과 부정의 시대에 나타난 공포를 낱낱이 보여준다.

멋지고 강렬한 색채를 뿜어내는 주인공인 앤서니와 글로리아 패치 부부는 화려한 재즈 시대를 대표하는 인물들이다. 이 매력적인 커플은 뉴욕에서의 짜릿하고 황홀한 삶을 좇아 수없이 많은 날들 동안 파티를 열고 춤을 춘다. 젊고 부유하고 생기 넘치는 두 사람의 결혼은 열정적이고 극적인 퍼포먼스에 가깝다.

앤서니는 자산가인 할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을 막대한 유산만 기다리며 오랫동안 하는 일 없이 시간을 보내면서 아내 글로리아와 함께 사치스러운 생활을 영위한다. 하지만 기대했던 유산을 얻지 못하고 화려했던 결혼 생활마저 퇴색돼가자 앤서니는 점차 알코올중독과 우울증, 신경쇠약을 겪으며 무너진다.

3부 9장(각 부 3장씩)으로 이루어진 이 작품은 대체로 시간순으로 진행되지만, 때때로 시간을 건너뛰기도 한다. 또 연극 대본의 형식을 차용하기도 하고 글로리아의 관점에서 의식의 흐름에 따라 이야기를 진행하거나 앤서니의 친구 모리 노블의 장광설이 쭉 이어지기도 한다. 이런 장치들은 피츠제럴드 특유의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문체와 어우러져 소설의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1부
1장 앤서니 패치 13
2장 세이렌의 초상 48
3장 키스의 권위 104

2부
1장 빛을 발하는 시간 177
2장 향연 253
3장 부서진 류트 342

3부
1장 문명의 문제 405
2장 미학의 문제 463
3장 문제없어! 520

첫문장
1913년 앤서니 패치는 스물다섯 살이었다. 그에게 적어도 이론적으로 성령이 강림하듯 아이러니가 강림한 지도 2년이 지난 뒤였다.

뉴욕 북 리뷰
: 단단하고 섬세한 석류석 같은 소설.
: 앤서니가 점차 정신적인 호기심을 상실하고, ‘절망적이고 추악한 난파선’ 속으로 타락하는 과정을 설득력 있게 묘사하고 있다.
인디펜던트 (미국)
: 피츠제럴드의 글은 완벽하게 새로운 무언가였다. 버건디 화이트와인을 처음 맛보거나 아름다운 정장을 입는 듯한 느낌이다.
: 이 소설은 경쾌하게 빛나는 《낙원의 이편》을 넘어서서 다음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단계에 있다. 이와 동시에, 피츠제럴드가 젊음의 약속을―위반함으로써―지키기 위해 계속 파헤치려 애썼던 심오함을 보여준다.
에드윈 실 퍼셀 (문학비평가)
: 피츠제럴드 우수성의 근원은 ‘낭만적 경이’라는 문구가 암시하는 감성을 미국 문명의 의미심장한 현상과 누구보다도 잘 어울리게 표현하면서 인간 본성에 대한 도덕적 비판을 도출하는 흔치 않은 능력에 있다.
: 이 소설에서 만나게 될 ‘앤서니’라는 인물은 실패의 잿더미에 주저앉아 그래도 자신은 이겼다고 우기며 정신 승리하는 불행한 인물이다. 그는 더 나은 삶을 원했고 더 높이 오르고 싶었으나 무너졌고 결국 추락하고 만다. 《위대한 개츠비》를 읽은 독자라면 개츠비를 수식하는 ‘위대한’이라는 단어의 복잡 미묘한 의미를 잘 알고 있을 것이다. 화려함과 초라함. 열망과 절망. 빛과 그림자. 개츠비는 두 극단을 오고 가며 이상을 향해 다가섰지만 허무한 죽음을 맞게 된다. 그런데 이상하다. 언뜻 보면 무의미하게 느껴지는 개츠비의 삶은 아이러니하게도 위대하게 느껴진다. 앤서니도 마찬가지다. 그의 마지막 삶의 모습은 비참으로 가득 차 저주받은 것처럼 보이나 어째서인지 아름답다. 삶의 과정과 결과로 인생의 결론을 내리고 싶어 하는 이들과 함께 피츠제럴드의 소설을 읽고 싶다. 불행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불행을 인식하는 것이다. 내가 아는 가장 뛰어난 인식의 도구는 소설이다.

최근작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완역본)>,<어린이를 위한 만화 위대한 개츠비>,<초판본 위대한 개츠비> … 총 100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심리학과 비교문학을 공부했다. 옮긴 책으로는 『우리가 사랑한 세상의 모든 책들』, 『나를 알고 싶을 때 뇌과학을 공부합니다』, 『퍼스트 셀』 등이 있다.

은행나무   
최근작 :<너의 얼굴>,<어쩌다 노산>,<연애의 이면>등 총 637종
대표분야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5위 (브랜드 지수 1,002,132점), 일본소설 6위 (브랜드 지수 469,922점), 에세이 26위 (브랜드 지수 277,11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