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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과 데이터 기술의 비약적 발전으로 마케팅 환경이 달라졌다. 그러나 디지털과 데이터의 개념조차 없던 과거 마케팅 관행에서 벗어나지 못하거나, 본질을 도외시하고 현란한 신기술과 테마에만 매달리는 경향이 있다. 고객의 요구가 복잡하고 변화무쌍해졌는데도 여전히 고객을 예측하고 이끌어가려는 것이다. 이제 고객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본질을 중심으로 디지털과 데이터 시대에 맞는 수정되고 확장된 마케팅 법칙이 필요하다.

롱테일화된 고객의 요구에 실시간으로 대응하며 그들의 정황과 취향에 맞추어가야 한다. 그러려면 데이터 시대에 최적화된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을 정립해야 한다. 이 책은 ‘시대’라 불릴 만큼 근본적인 변화를 몰고 온 마케팅 세계에서 새로운 기준과 관행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이것을 10가지로 나누어 제시한다.

프롤로그
이카로스 패러독스 | IT 시대에서 DT 시대로! | 데이터라는 이름의 새로운 이네이블러 | 소비자가 베푸는 친절, 데이터! | ‘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정의 | 왜 뉴노멀(New Normal)인가? | 마케팅에도 뉴노멀이 필요하다

01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뉴노멀
_실시간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on Demand)

예측이 불가능해진 고객 행동 | 과거의 커뮤니케이션 | 현재의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은 언제 어디서 이루어질까? | 검색어가 길어지다 | 검색 의도가 깊어지다 | 표현이 다양해지다 | 커뮤니케이션이 불규칙하고 복잡해지다 | 고객 의사결정 방식 변화에 따른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형태 | 커뮤니케이션 뉴노멀에 대응하는 기업의 24시간 대응 체계 방향성

02 고객 타깃팅 방법론의 뉴노멀
_ STP에서 SCP(정황, 접점, 취향)로-From STP to SCP

기업 전략을 달성하기 위해 존재하는 마케팅 전략 | 예측 기반 마케팅에서 매스커스터마이제이션으로 | 소비자의 롱테일 니즈를 존중하는 철학 | 롱테일 니즈와 STP 전략의 연동 | 데이터 분석 렌즈의 진화, 빅데이터 모델링을 통한 고객 정황 파악 | 소비자의 정황은 셀 수 없는 세그먼트를 만들어낸다 | 마케팅에서의 시멘틱·머신러닝·인공지능 | DT 시대 옴니 채널 타깃팅 | 타깃팅의 최종 목표, 취향 저격

03 고객 관계 관리(CRM)의 뉴노멀
_CRM에서 CMR(Customer-Managed Relationship)로-From CRM to CMR

아직도 감히 고객을 관리하겠다는 기업들 | 소비자로의 권한 이양(empowerment) | DT 시대 추천을 다시 생각한다 | 정답 찾기(finding answer) vs. 문제 해결(problem solving) | 데이터 기반의 추천 철학 | 데이터 애그리게이터 | 세상을 바꿀 House OS(Home OS)

04 대고객 가치 제안(오퍼링)의 뉴노멀
_새로운 가치 전쟁-Another Value war

고객에게 줄 가치가 무엇인가? | 개인 간 가치 제안의 시대와 낮아진 브랜드 로열티 | 기본은 가치가 아니다 | 핵심 플랫폼들의 지각변동에 주목하라 | 새롭게 형성되는 가치 제안의 룰 | 플랫폼 간 데이터 연동을 통한 옴니 채널 가치 제안 | O2O 가치 제안: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효과적 연동 | DT 시대 프로그래매틱 광고(programmatic advertising)

05 검색의 뉴노멀

최근작 :<AI 시대 마케팅의 재구성>,<DT 시대 마케팅 뉴노멀 10>,<디지털 시대 새로운 마케팅의 탄생 COD> … 총 3종 (모두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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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작 :<샤프 펜슬에 뭔 짓을 한 거야?>,<세계 에너지 전쟁지도>,<테크 스타트업 챔피언>등 총 75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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