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100명 중 98명이 틀리는 한글 맞춤법 시리즈> 1~3권, 알쏭달쏭 문제 풀이집으로 구성된 세트이다.

: 대중에게 다가가는 한국어 문법이 더 중요해진 시대가 되었다. 우리말을 제대로 쓰는 데 둔감해진 현대인을 위해서도, 외국인 학습자를 가르치는 지침을 위해서도 이 책은 유용하다. 이 책에는 자주 사용하지만 결코 만만치 않은 우리말 사용법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쉽고 명쾌한 해석은 우리를 문법의 본질에 다가가도록 이끈다.
: 우리말에서는 조사 하나, 토씨 하나에 따라 문장의 의미가 크게 달라진다. 조사와 어미를 고르고 다듬는 일에 마음을 기울여야 하는 이유다. 말과 글을 재료로 일하며 살아가다가, 20여 년 만에 문득 뜨거운 사춘기를 함께 보낸 남미 언니와 다시 만났다. 그녀 역시 나와 비슷한 고민으로 비슷한 일을 하고 있었다. 오랜 시간 교육 현장에서 녹아낸 내공이 곳곳에 묻어 있는 이 책 덕분에 말과 글을 다듬고 고르는 과정이 한층 즐거워질 듯하다.
: 언어는 생각을 담아내는 그릇이다. 아무리 맛좋은 음식을 담는다 해도 그릇이 뒤틀려 있다면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는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우리의 생각 그릇이 한층 넓어지고 탄탄해졌음을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정훈 (서강대 국문과 국어학 교수)
: 우리말의 가장 기본적인 문법과 글쓰기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책이다. 까다롭고 어려운 문제들을 유머와 위트로 풀어낸 글을 보니 강좌 속에서 끊임없이 질문을 해 대던 저자의 모습이 재생되었다. 이 책 속 질문의 바다에서 우리말의 맛깔스러움과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공유하는 독자가 더 많아지길 바란다.
: 김남미 선생은 내가 아는 사람 중 단연코 부지런한 사람이다. 국어를 연구하는 교수이자 대한민국 방방곡곡을 누비는 인기 강사인 동시에 꼬박꼬박 책을 펴내는 작가로 활약하는 그녀를 보면서 나 또한 에너지를 얻게 된다. 《100명 중 98명이 틀리는 한글 맞춤법 1, 2, 3》은 올바른 우리말 사용에 대한 그녀의 열정과 노력을 집대성한 책이다. 또한 이 책은 학습자들과 내 소신을 공유하는 데도 큰 도움을 준다. 그래서 이 책과 이 책의 저자를 볼 때마다 든든한 지원군과 함께 하는 기분이다. 쉽고 재미있게 우리말을 배우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이은영 (속초고등학교 교사)
: 청소년들의 언어 파괴가 심각한 수준이라는 우려가 기사에 종종 등장한다. 나 역시 교사로서 학생들의 말을 금방 알아듣기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다. 그들과의 소통이 한 발짝 멀어진 듯해 상심하는 순간이다. 주고받는 언어를 통해서 그들과 나는 함께 성장한다고 믿기 때문이다. 김남미 교수의 ‘100명 중 98명이 틀리는 한글 맞춤법 시리즈’를 보면서 조금은 행복해졌다. 내가 그리고 내 제자들이 서로에게 한 걸음 다가설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한 기쁨이다.

최근작 :<절대 틀리면 안 되는 맞춤법 100>,<무엇을 어떻게 읽을까?>,<2024 박문각 단끝 한국실용글쓰기> … 총 38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