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다양한 지식을 제공해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돕는 '지식 더하기 진로 시리즈' 2권. 서울대공원장을 지낸 저자 노정래가 인간과 동물의 평화로운 공존을 위한 동물원의 역할을 이야기한다. 왕이 권력을 과시하기 위해 희귀한 동물을 수집하면서 시작된 동물원의 역사를 소개하고, 동물 복지 의식이 발전함에 따라 동물원의 목적이 ‘동물 소장’에서 ‘자연 보호’로 바뀌는 과정을 보여 준다.

또한 동물원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을 소개한다. 동물의 습성에 맞게 동물원을 설계하고 꾸미는 동물원 건축사와 조경사, 균형 있는 식단으로 동물의 건강을 관리하는 동물 영양사, 종 복원과 서식지 보전 연구를 하는 생태 복원가, 질병을 예방하고 아픈 동물을 치료하는 수의사, 동물의 습성을 반영해 전시 방식을 구상하는 동물원 큐레이터 등 여러 직업을 다룬다.

각각의 직업을 소개하는 데서 그치지 않는다. 어떤 공부를 해야 하는지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사육사가 되려면 생물학과나 동물자원학과, 수의학과에서 공부하고, 생태 복원가가 되려면 생물학과나 과학교육과, 산림자원학과에서 공부하라며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청소년 독자가 정확한 지식을 바탕으로 관심사를 탐색하고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돕는다.

첫문장
인간은 동물과 함께 살아왔다. 인간과 동물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동물원에 동물이 없다면 >,<동물은 나의 선생님>,<동물원에 동물이 없다면> … 총 50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공원 동물연구실장을 거쳐 동물원장을 지냈으며, 현재 제주 민속자연사박물관 관장으로 역임하고 있습니다. ‘동물 행동 및 생태’를 주제로 여러 논문을 발표했고, '한겨레'에 ‘노정래의 동물원 탐험’을 연재했습니다. 지은 책으로 《동물은 나의 선생님》 《동물원에 동물이 없다면》 등이 있습니다.

다른   
최근작 :<작은 것들을 사랑한 생물학자들>,<우리가 만날 메모리>,<바람이 되어 살아낼게>등 총 281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4위 (브랜드 지수 121,136점), 청소년 인문/사회 17위 (브랜드 지수 58,140점), 청소년 소설 23위 (브랜드 지수 51,331점)
추천도서 :<10대를 위한 서양미술사 1>
청소년을 위한 처음 만나는 서양미술사

서양미술사는 재미가 없고 딱딱하다는 선입관을 갖고 있다. 대개의 책들이 고대 그리스미술에서 현대미술까지 예술 사조나 시대 순으로 서술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책은 예술가의 삶과 작품이 함께 어우러진 흥미로운 이야기로 가득하다. 저자가 생생하게 그려낸 화가의 삶에다가 바로 옆에서 들려주는 듯한 작품해설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있다. 알면 알수록 더 알고 싶어지는 화가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서양미술사의 전체 흐름이 뚜렷이 눈앞에 그려질 것이다. 

김한청(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