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울산점] 서가 단면도
(0)

저자가 민족사관고등학교에서 심리학 교사로서, 또 진학상담부 상담 교사로서 생활하며 느꼈던 점들과 그 사례들을 심리 전문가의 시선으로 정리해낸 책이다. 심리학 수업에서 학생들에게 실제로 가르쳤던 내용을 수록했고, 또 개별 상담을 진행했던 학생들의 사례를 담아냈다.

전국에서 내로라하던 대한민국 초 엘리트들만 모여 있다는 민사고는 학생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을까. 입시 공부만 하기에도 시간이 모자란 아이들에게 민사고에서는 놀랍게도 ‘심리학’을 가르친다. 그중에서도 긍정심리학은 평균 1년 72시간 이상 선택해 들을 만큼 인기 과목이다.

아이들은 심리학을 배우면서 인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의 삶과 사회, 타인과의 관계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국·영·수 주요 과목 공부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삶의 자세와 태도를 심리학에서 배운다.

저자가 민사고에서 가르친 ‘행복 수업’ 사례들은 그동안 자녀교육서에서 볼 수 없었던 이 책만의 차별점이라 할 만하다. 공부 스트레스로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타는 모든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이 책은 확실한 위로와 도움을 줄 것이다.

서은국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행복의 기원』 저자)
: 행복과 성공이 동의어라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 비슷해 보이는 행복과 성공의 과녁이 어떻게, 왜 다른지 그 조준 과정을 함께하며 교사로서 느낀 보람과 깨달음을 한 권에 알차게 담고 있다. 생생한 일화에 행복에 대한 최신 연구 결과들을 양념처럼 잘 버무린, 맛깔 나는 책이다. 수험생이나 학부모뿐만 아니라, 치열한 삶을 살며 행복에 대해 고민하는 모든 한국인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조진호 (민족사관고등학교 과학교사, 『어메이징 그래비티』 저자)
: 남들보다 더 빨리 달려야 하며 매순간 민첩하게 판단을 내려야 하는 성인사회의 축소판이 민사고다. 이런 곳에서 저자는 심리학 교사이자 상담 교사로서 학생들에게 얼마나 무거운 역할을 수행해왔을지 책을 통해 다시금 느끼게 된다.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 자녀를 사랑하는 부모, 하지만 왜인지 모를 답답함이 있다면 책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따라가보자.
황혜정 (민사고 17기 졸업생, 서울대 불어불문학 전공)
: 민사고 재학 시절, ‘지금이 살면서 가장 힘들 때’라고 확신했었다. 공부 때문만이 아니라 마음이 버거워서였다. 심리학 수업은 그런 나에게 마음의 버팀목이 되어주었다. 상담실 소파에서 난로를 쬐며 선생님과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던 공강 시간이 기억에 많이 남는다. 그때 ‘행복의 조건’을 배운 덕에 ‘풍류’ 있는 삶으로 한 뼘 더 가까워졌다.
장준혁 (민사고 17기 졸업생, UCLA 컴퓨터공학부 전공)
: 자녀가 잘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좋은 성적, 좋은 대학, 좋은 직장, 그리고 맹목적인 노력을 강요했다면 이제는 변해야 한다. 어떻게 해야 자녀가 진짜 행복을 찾을 수 있을까? 선생님의 경험과 심리학적 접근이 자연스럽게 녹아든 《민사고 행복 수업》은 자녀의 행복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부모들이 꼭 들어야 할 답을 깊이 있게 제시한다.

최근작 :<민사고 행복 수업>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