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2019 부커상 수상작이자, 성과 권력을 소재로 한 디스토피아 소설의 대표작 『시녀 이야기』로부터 15년 후를 그린 신작으로, 각기 다른 환경과 직업을 가진 세 여성의 증언을 바탕으로 전작에서 풀어내지 못한 이야기와 함께 길리어드 정권의 몰락 과정을 다루고 있다.

『시녀 이야기』가 '시녀' 오브프레드를 중심으로 그 주변 이야기를 풀었던 데 반해 『증언들』은 세 명의 각기 다른 여성의 녹취록과 수기를 통해 길리어드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특히 전작에서 악명높은 교육자이자 철의 여인 리디아 '아주머니'가 증언자 중 하나로서 수기를 통해 길리어드의 부패한 권력자들의 민낯을 드러내는가 하면, '아주머니' 계급이 만들어지게 된 과정부터 그들간의 대립과 모략 등 치부를 상세히 기술한다.

또 다른 증언자는 길리어드의 마수에 삶이 통째로 흔들린 캐나다 소녀 데이지로서, 이 녹취록을 통해서는 길리어드 국외의 상황이 상세히 묘사된다. 길리어드 정권에 대한 반대 목소리를 높이는 학생들의 시위대, 그러나 국민들의 반대 정서에도 길리어드의 강력한 군사력 때문에 제 목소리를 못 내는 캐나다 정부, 비밀리에 캐나다에 있는 반(反)길리어드 단체를 색출해 내거나 암살 및 테러를 시도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진주 소녀'라는 포교단을 파견하여 국외 민간인들을 포섭하는 길리어드의 모습 등이 묘사된다.

: 애트우드의 팬이라면 거부할 수 없는 싸늘한 초대장... 『증언들』은 악에 맞서는 진실의 힘을 우리에게 상기시킨다.
LA 타임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 마거릿 애트우드의 권능이 완연히 눈 앞에 펼쳐진다... 모두 『증언들』을 읽어야만 한다.
: 빠르고 몰입감이 대단한 서사는 멜로드라마적인 만큼 추동력이 굉장하다.
: 『증언들』은 본편에 값하는 문학적 고전이다. 이는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세계에서 글을 쓰면서도 놀라움을 주는 애트우드의 능력 덕분이기도 하다.
: 길리어드의 여성들이 그 어느 때보다도 매혹적이다.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 시대의 불안을 끌어오는 창작에 마거릿 애트우드보다 적합한 소설가는 없을 것이다.
보스턴 글로브
: 강력하고 계시적이며 흥미진진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0년 1월 10일자
 - 한국일보 2020년 1월 10일자
 - 조선일보 2020년 1월 11일자
 - 동아일보 2020년 1월 11일자 '책의 향기'
 - 중앙SUNDAY 2020년 1월 11일자
 - 경향신문 2020년 1월 10일자
 - 국민일보 2020년 1월 9일자 '200자 읽기'

아그네스의 증언
자신을 사랑해주던 어머니 타비사의 죽음 이후, 계모 폴라에 의해 집안에서 꿔다놓은 보릿자루가 된 소녀 '아그네스'는 자신이 타비사의 친딸이 아니었음을 알게 되고 실의에 빠진다. 한편 아그네스를 눈엣가시로 여기던 계모 폴라는 아그네스를 비밀경찰 '눈'의 지휘관인 저드 사령관에게 시집을 보낼 계획을 한다. 절망에 빠진 아그네스에게 리디아 '아주머니'가 찾아오고, 이 상황을 벗어날 한 가지 방법을 귀띔해 준다.

리디아 아주머니의 수기
철의 여인이자 '아주머니'들의 대표자인 리디아는 사실 길리어드 정권이 들어서기 전, 판사였다. 그는 갑작스레 들이닥친 군인들에게 모든 권한을 빼앗기고 수치심을 자극하는 오랜 고문과 압박을 견디며 '아주머니'의 자리에 올라선 것이다. 그러나 과거 자신의 삶을 빼앗아간 길리어드 정권에 대한 분노를 잊지 않고 있었다. 그리고 늙고 탐욕적인 저드 사령관이 새로운 젊은 신부를 찾자, 이를 기회로 오랫동안 준비해 온 계획을 착수해 나간다.

데이지의 증언
캐나다의 소녀 데이지는 부모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반(反)길리어드 시위에 참석한다. 그러나 얼마 있지 않아 부모님이 탄 자동차가 누군가의 폭탄 테러로 폭발하고, 데이지는 졸지에 고아 신세가 된다. 부모님 가게의 오랜 손님인 에이다는 데이지에게 그간 모르고 있던 출생의 비밀을 들려주는데.

수상 :2019년 부커상, 2000년 부커상
최근작 :<도둑 신부 2>,<도둑 신부 1>,<고양이 눈 2> … 총 73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71종 (모두보기)
소개 :르네상스 영시와 현대 영미 드라마를 공부해 서울대학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패티 스미스의 『M 트레인』, 토니 모리슨의 『솔로몬의 노래』, 마거릿 애트우드의 『시녀 이야기』, 수 전 손택의 『다시 태어나다』, 시리 허스트베트의 『내가 사랑했던 것』, 델리아 오언스의 『가재가 노래하는 곳』 등 다수의 소설과 에세이를 번역했다.

황금가지   
최근작 :<새들의 집>,<나이트비치>,<마이크 해머 시리즈 세트 - 전3권>등 총 675종
대표분야 :추리/미스터리소설 1위 (브랜드 지수 820,182점), 과학소설(SF) 2위 (브랜드 지수 538,446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6위 (브랜드 지수 216,04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