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덕천점] 서가 단면도
(0)

강을 따라 걷는 ‘강 길 걷기 기행소설’이다. 남한강 발원지 태백산 검룡소에서 여주까지, 남한강 줄기를 따라 걸은 천 리 길 14일의 여정을 소설로 담은 것이다. 실제로 작가는 검룡소에서 서해바다까지 한강 줄기를 따라 하루도 쉬지 않고 직접 걸었다. 몇 시간 차창 밖으로 스쳐 지나갈 풍경을, 작가는 그 풍경 속으로 직접 들어가 자연과 생물, 그리고 사람살이의 모습을 담담히 그려냈다.

중학 졸업을 앞둔 주인공 ‘길안’은 그 시기 청소년이면 누구나 경험하는 성장통을 겪고 있다. 교우 문제, 이성 문제, 진로 문제 등... 길안은 길을 걷는 가운데 자신의 문제를 깊이 고민하고 사색하며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나간다. 그런 의미에서 <길안>은 성장 소설이다.

청소년 시기에는 앞에 놓인 수많은 길을 탐구하고 선택하며 나아간다. 다양한 길을 탐색하고 경험해, 어떤 길이 내 안으로 들어와 자신과 조화를 이루면, 그 길을 선택하고 집중할 것이다. 그러나 조화가 깨지면 언제나 되돌아와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것은 청소년의 특권이다. ‘가지 않은 길’에 대한 회한은 먼 훗날의 일이다.

1. 강은 어디서 시작하는가
2. 첫째 날, 검룡을 만나다
3. 둘째 날, 자작나무에 이는 바람
4. 셋째 날, 슬슬 마음이 가벼워지다
5. 넷째 날, 느닷없는 수구레 길
6. 다섯째 날, 개미가 부럽다
7. 여섯째 날, 강과 함께 흐르다
8. 일곱째 날, 내가 다 잊었어
9. 여덟째 날, 걸음마다 아픔이어라
10. 아홉째 날, 길 밖에서 한나절
11. 열째 날, 모든 삶은 슬픔으로 가득하다
12. 열한째 날, 어떤 목적에 봉사하는 수단
13. 열두째 날, 신발 찢는 철학자
14. 열셋째 날, 초음파보다 센 천리강길
15. 열넷째 날, 그냥 감사하면 안 될까

첫문장
길안은 며칠 째 고민 중이다.

최근작 :<독수리 소년단>,<북한강 걷는 길>,<제로> … 총 70종 (모두보기)
소개 :오랫동안 동화와 소설을 써 왔다. 동화 《그해 여름의 복수》, 《민율이와 특별한 친구들》, 《소가 돌아온다》, 《좀 웃기는 친구 두두》 등과 청소년 소설 《제로》, 《순간들》, 《어쩌다 보니 왕따》(공저), 《길안》 등을 펴냈다. 고전도 좋아하여 사람들과 강독을 해 왔는데 그 결과로 《논어의 발견》, 《논어 인문학 1,2》, 《노자와 평화》 등을 썼다.

현북스   
최근작 :<아부지 대신 보낸 편지>,<상괭이 우리 반쪽이>,<얘들아, 어디 가니?>등 총 319종
대표분야 :그림책 36위 (브랜드 지수 72,795점)